[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대한항공이 7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제24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 제24회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포스터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에서는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환경, 삶의 현장 등이 출품되고 있다.
 
공모전은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문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을, 특별부문은 ‘줌업평창’이라는 주제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사계(四季) 또는 자연, 문화, 예술과 관련된 작품으로 공모한다.

특별부문의 경우 강원도 지원 아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과 범국민적 관심을 도모하고자 3월부터 6월말까지 진행됐다.

올해 24주년을 맞은 이번 공모전은, 사진·여행 관련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수상작을 활용한 포스트카드를 제작해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배포, 발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는 여행, 사진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외 미 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photo.koreanair.com)에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필름 인화 작품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사진학과 교수, 사진 전문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50명, 특별상 10명 등 총 70점을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2매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시상식은 10월 19일 대한항공 서소문사옥 일우스페이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서울(일우스페이스)을 비롯하여 제주도 및 대구에서 순회 전시되며 대한항공이 제작하는 2018년도 달력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