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우리경제와 가정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체인 한국 여성은 더욱 활발한 경제 참여로 구매력도 크게 향상돼 경제 생산자, 소비자로서 그 위상이 매우 높아졌다. 때문에 가정에서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결정권을 좌우하는 위치에 있다.

여성은 가계소비의 주 결정권자로서 구매 결정권의 80~90% 이상을 차지한다.


▲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시간의 물레 刊>

 

이에 기업에서는 이처럼 구매력을 쥔 여성을 공략하지 않으면 시장이나 마케팅 전쟁에서 생존할 수 없게 됐다.  여자의 심리코드를 적확하게 읽어 내어 상품과 서비스 개발은 물론 마케팅에서도 적극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됐다.

마케팅전략+여자심리+성공 사례를 담은 여성마케팅 도서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이  불황이 깊어지는 요즘 관심을 끌고 있다.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에서는 여자심리 코드를 잘 읽어내어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시켜 성공한 마케팅 사례 79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에는  세 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 마케팅에 여자심리를 결합시켰기 때문에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둘째, 마케팅 이론과 여자심리 두 가지를 학습하는 효과가 있다.
셋째, 광고마케팅 79가지 다양한 성공사례를 카피와 비주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30여 년 동안 광고마케팅 현장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여, 최근 장기불황을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을 찾는 대기업은 물론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마케터들에게 여성마케팅 성공 전략 단서를 제공한다.
 
저자 위경환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으며 KOBACO 공익광고제 및 조선일보 광고대상 등 공모전 외 12회 수상했다. 또한 1983년 (주)독립문 PAT 여성의류 광고 제작부터 2015년 LH공사 기업PR 광고제작까지 수많은 광고전략 수립 및 제작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는 대학교 강의 및 기업체 특강과 창의력, 광고마케팅 분야의 도서 저술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 ‘위경환의 5steps아이디어 발상법(2015, 시간의물레)’이 있다.
 
위경환 지음/시간의물레 刊/ 264쪽/15,000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