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증권금융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보험사는 보험사기를 쳐도 왜 법적제재를 받지 않을까요

닉네임
빙뱅붐
등록일
2012-01-10 23:37:36
조회수
3349
요새 의료실비와 건강보험을 알아보고 있는중..

도무지 마음에 드는 보험이 없네요
함정도 많고, 필요없는 항목을 강제로 가입할 수 밖에 없고...

몇날 며칠을 알아보던중.... 보험사한테 사기당하는 가입자들이 꽤 많네요..
개인들은 보험사기를 치면 법적 제재를 받는데, 보험사는 사기를 쳐도 법적 제재를 받지 않는지
참 의문....
감독기관이나 사과상자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막대한 비용을 상납하는지?

다른건 둘째치고..우선, 고지의무란게 있더군요...
보험을 가입하려면 5년이내 병원에서 의사로부터 진료를 받은 내역을 모두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가입할때는 5년간 병원에 가서 진료받은거 한개쯤은 빼먹어도 상관없지만, 나중에 병원비용이 조금 많이 나오는거 청구하거나 몇대질병에 걸렸다고 청구하면, 뒷조사해서 하나라도 빼놓고 고지했으면
고지의무위반이라고 보험을 지급을 거부하거나 강제적으로 보험 해지를 시킵니다

빠뜨리고 고지한 병이 독감인데, 나중에 고혈압으로 진단 받으면 이것도 고지의무 위반에 해당합니다

보험료 지급하지 않으려고 소송을 제기해서 사람 진을 빼놓고, 패소하더라도 항소합니다.
보험사는 소송을 해도 밑질게 없기 때문에 소송을 좋아합니다.

보험가입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5년간 진료내역서를 발급받아 제출하게 해서 가입시키던지..
참 웃깁니다...

몇개의 보험사 설계서를 보니 모 보험사에 이런 내용이 있다...
"청약일로부터 과거 5년 이내에 진단 또는 치료를 받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합니다. 단, 청약일 이전에
진단된 질병이라 하더라도 청약일 이후 5년이 지나는 동안 그 질병으로 인하여 추가적인 진단(단순건강검진 제외) 또는 치료사실이 없을 경우 청약일로부터 5년이 지난 이후에는 보상해 드립니다."

아는 사람들한테 보험 가입하고 나중에 뒷통수 맞은거 하소연 하는 사람도 카페를 통해 많이 봅니다.
제발 설계사분들과 보험회사 직원들 사기 좀 치지 맙시다..

사기란게 남을 속여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게 사기이기 때문에 사기가 맞습니다.

보험사한테 당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아서 주저리 주저리 하고 갑니다.

보헙 가입 예정이신분들 나중에 뒷통수 맞으시지 말고 보험 가입을 결심하셨으면 최소한 10일 이상은
매일 보험에 대해 검색하고 문의하고 하세요..

보험분쟁으로 검색하시면 보험사들에 의한 사기 행위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츨차=다음>
작성일:2012-01-10 23:37:36 14.138.76.2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