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던킨,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으로 즐거운 겨울맞이
■ 설빙, 생딸기 시즌 메뉴 ‘베리 머치 설빙(Berry Much Sulbing)’ 공개
제너시스BBQ 그룹의 한상으로 즐기는 닭 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이 숯불 허벅갈비 등 신메뉴를 출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정통 닭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응답하는 신메뉴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닭익는마을 방이점은 지난 8월 서울 방이동 먹자골목에 약 198.3㎡(60평), 84석 규모로 오픈했다. ▲닭한마리 숯불구이 ▲춘천닭갈비 ▲닭볶음탕 ▲닭한마리 전골 등 16종의 닭요리를 앞세워, 도심에서는 드문 숯불구이와 춘천닭갈비 중심의 전통 닭요리 전문점이라는 차별성이 방이동 상권의 외식 수요와 맞물리며 ‘도심 속 정통 닭요리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오픈 100일을 맞이한 닭익는마을 방이점은 직장인·커플·가족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며 점심과 저녁에는 만석으로 평균 5회 회전률을 기록하는 등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닭익는마을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한국적인 고추장 풍미 베이스 소스에 은은한 단맛과 매콤함을 더해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배어있는 '숯불 허벅갈비 고추장맛' ▲매콤한 간장 베이스 소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감칠맛을 구현한 '숯불 허벅갈비 간장맛' ▲토마토와 크림소스의 부드러움에 은은한 매콤함을 더해 여성고객·외국인·어린 고객층도 즐길 수 있는 '로제닭볶음탕' ▲닭갈비와 고소한 누룽지밥을 더해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갈비 돌솥비빔밥'을 출시했다.
BBQ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도 숯불 닭구이와 춘천닭갈비 등 다양한 닭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닭익는마을만의 전문성과 메뉴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으로 즐거운 겨울맞이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던킨은 오는 12월부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심슨 가족'을 테마로 윈터 캠페인 ‘홈 포 더 홀리데이(HOME FOR THE HOLIDAY)’를 전개한다. 올 연말까지 '심슨 가족'의 유쾌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며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심슨 가족'은 미국의 대표적인 코미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시대를 반영한 트렌디한 소재와 현대 사회의 흐름을 직시하는 시각을 시리즈 특유의 유쾌한 관점으로 풀어내며 팬들과 평단으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첫 번째로 공개하는 윈터 굿즈는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이다.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인 ‘메기’와 ‘리사’가 크리스마스 소품 등이 어우러진 패턴으로 디자인된 수면 바지와 헤어 밴드로 구성됐다. 색상은 블루(‘메기’), 핑크(‘리사’)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집에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가 사용됐다. 연인이나 친구, 가족이 함께 맞춰 입기 좋아 연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던킨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11월 21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 이상의 제품 교환권과 굿즈를 함께 예약하면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를 6000원 가격 할인이 적용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행사가 종료된 28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만 2900원에 판매된다. (일부 점포 제외, 행사 진행 여부 및 잔여 수량은 사전 문의 필요)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해피오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유쾌하고 즐거운 연말 시즌을 만들어줄 <심슨 가족> 테마의 다양한 제품, 굿즈를 올해 안에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설빙, 생딸기 시즌 메뉴 ‘베리 머치 설빙(Berry Much Sulbing)’ 공개
설빙이 겨울을 맞아 생딸기를 주제로 한 ‘베리 머치 설빙(Berry Much Sulbing)’을 공개하고 신메뉴 2종을 포함한 ‘생딸기설빙’ 시리즈 메뉴 5종을 공개했다.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매년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설빙의 시그니처 시즌 메뉴로 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베리 머치 설빙’을 콘셉트로 제철 생딸기를 아낌없이 담은 빙수와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여기에 프리미엄 디저트 콘셉트의 신메뉴 2종(▲생딸기초코케이크설빙 ▲생딸기찐한말차볼설빙)과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시그니처 메뉴 3종(▲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을 더해, 총 5종의 생딸기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메뉴 ‘생딸기초코케이크설빙’은 연말 시즌을 맞아 설빙이 선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프리미엄 케이크 빙수로 딸기와 초코 조합을 한층 풍성하게 구현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달콤한 생딸기와 초코 케이크 시트를 더해 달콤함과 깊은 맛을 살리고, 바삭한 초코쉘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을 더했다.
층층이 쌓인 케이크 빙수 위에는 하겐다즈 딸기 아이스크림을 올려 달콤한 딸기의 풍미를 한층 진하게 완성했다. 빙수가 생각나는 일상은 물론 케이크가 필요한 특별한 순간에도 어울리는 비주얼로 연말의 분위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생딸기찐한말차볼설빙’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에 제철 생딸기를 더한 겨울 시즌 한정 메뉴다. 상큼한 생딸기와 부드러운 큐브 치즈케이크, 진한 말차볼이 토핑으로 어우러져 깊은 말차의 맛을 한층 풍성하게 완성했다.
달콤쌉싸름한 말차 젤라또 아이스크림 위에는 톡톡 깨먹는 말차쉘을 더해 ‘깨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말차의 초록색과 딸기의 빨간색이 어우러지는 그린&레드 비주얼로, 겨울 시즌의 감성에 한층 어울리는 디저트를 선보인다.
신메뉴 외에도 기존에 사랑받아온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 등도 함께 재출시한다. 특히 ‘생딸기설빙’은 토핑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찹쌀떡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 폭을 넓혔다.
빙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 5종(▲생딸기허니브레드 ▲생딸기크로플 ▲국내산통단팥죽 ▲꿀떡국내산통단팥죽 ▲꿀떡꼬치)과 음료 2종(▲생딸기주스 ▲말차라떼)도 함께 출시해 겨울 시즌 메뉴 라인업을 한층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생딸기 시즌을 반영한 반반설빙 3종(▲인절미생딸기반반설빙 ▲팥인절미생딸기반반설빙 ▲애플망고생딸기반반설빙)도 추가되어 기존 인기 설빙 메뉴와 생딸기 시즌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조합을 제안한다.
설빙 관계자는 “설빙의 생딸기 시즌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시즌 메뉴로, 매년 많은 고객들이 기다려 주시는 시그니처 라인업이다“며 “제철 딸기를 풍성하게 담아낸 설빙의 생딸기 시즌과 함께 한층 특별하고 달콤한 연말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