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 예정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DL이앤씨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며 그 브랜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굳건히 세계 무대에서 입증했다.

DL이앤씨는 최근 독일의 'iF 어워드'에서 'OUR CREED(아워 크리드)'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Lifestyle Builder(라이프스타일 빌더)'가 각각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2관왕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OUR CREED는 이미 작년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이번에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DL이앤씨는 2020년에 '아크로(ACRO)' 브랜드를 바탕으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이후 다시 한 번 대기록을 세우며 브랜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입증했다.

OUR CREED는 DL이앤씨의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관리 철학과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으로, 두 브랜드에 대한 '신념'을 내포하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까지 다양한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하고 있다.

이어 Lifestyle Builder는 iF 어워드의 '도서(圖書)'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이는 건설 기록물이 iF 어워드에서 도서 부문 본상을 받은 최초의 사례이다.

Lifestyle Builder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프로젝트의 여정을 기록한 책으로, DL이앤씨가 구축한 하이엔드 주거 환경의 가치와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성수동을 최고의 부촌 및 문화예술 중심지로 변모시킴으로써 호평을 받았다.

DL이앤씨의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솔루션과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이 경험할 것"이라며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 예정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단지 위치도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단지 위치도

DL이앤씨는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이 큰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에 이른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의 타입이 적용돼 있다.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해 청약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DL이앤씨가 시공에 나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희소한 지역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99㎡에는 입구에 가구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용품, 레저용품까지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이에 더해 조리 시 소음은 최소화하고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빠르게 제거해 주는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가 적용돼 주부들의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60T)가 적용되며, 소음과 냉기까지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 적용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된 단지로 지어진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시설도 조성된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등이 마련된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금정구에 첫 등장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로 지역 및 인근 거주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이곳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오는 4월 분양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