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2024년 부동산 5대 투자전략 발표
■ Sh수협은행, 1000만 낚시인 위한 신용카드 ‘락씨(樂SEA) 카드’ 출시
■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개최
■ ‘그린포스 당구팀’과 함께하는 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당구대회 개최
■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올해 더욱 확대한다

신한은행 창덕궁 봉사활동
신한은행 창덕궁 봉사활동

신한은행이 창덕궁에서 새봄을 맞이해 임원과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과 임직원 30여명은 창덕궁 희정당에서 창호를 개방하고, 쌓인 먼지를 청소하는 등의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한은행이 올해 새롭게 시행한 '다함께 봉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 간에 서로를 독려하는 릴레이 방식의 봉사활동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문화재청과 함께 창덕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창덕궁 후원’ 관람객을 위한 무료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신한은행은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통해 숭례문 문화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한양도성 플로깅', 성균관 명륜당ㆍ남한산성 '문화재 가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봄에도 청계천 정조대왕 반차도 일대 플로깅 활동과 덕수궁 관목 식재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문화유산 가치 증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 우리은행, 2024년 부동산 5대 투자전략 발표

우리은행이 2024년 부동산 시장에 대한 5대 투자전략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하반기, 한강변, 그리고 GTX노선 등이 부동산 투자의 하한선으로 제시됐다. 이와 함께, 신혼부부에게 유리한 청약 활용과 하반기 대규모 입주장에서의 전세 기회를 주목하고 있다.

우리은행의 부동산리서치랩은 함영진 랩장을 중심으로 자산관리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하고, ‘우리은행이 제시하는 2024년 부동산 5대 투자전략’을 발표했다.

전략1은 내집 마련의 적기를 하반기로 예측하며, 기준금리 인하가 기대되는 하반기에는 매수를 제안했다.

전략2는 선택과 집중으로 한강변과 강남권을 강조하며, 교통망의 개선과 정비사업의 완화로 수요 집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략3은 인구회자(人口膾炙) 지역을 노리는 것으로, GTX노선 주변 경기·인천 일대와 수도권 1기 신도시 역세권을 주목하고 있다.

전략4는 결혼하고, 청약하는 것으로, 저출생 대책의 일환으로 신혼부부에게 유리한 청약제도를 활용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전략5는 전세시장을 노리는 것으로, 하반기에 열리는 대형 입주장에서의 전세 기회를 주목하고 있다.

이에 더해 우리은행은 ‘자산관리드림팀’을 구성해 고객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1000만 낚시인 위한 신용카드 ‘락씨(樂SEA) 카드’ 출시

Sh수협은행이 국내 최초로 1000만 낚시인을 위한 신용카드 ‘락씨(樂SEA) 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락씨카드는 수협은행이 추진 중인 미래혁신사업 ‘바다 관련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의 일환에서 기획됐으며, 국내 1000만 낚시인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낚시인 눈높이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담았다”고 밝혔다.

락씨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낚시어선 승선비 10% 할인(‘어신’ 앱 사용시)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낚시용품 구매시 금액 제한없이 2~5% 할인 ▲편의점 할인 ▲주유 할인 등이다.

락씨카드 할인을 제공하는 제휴 가맹점은 △어신 △제이에스컴퍼니 △루디프로젝트 등 온라인몰과 △제주낚시점 △피싱매니저 △도마뱀피싱 △에프마켓 △베리잼(온·오프라인) 등 오프라인몰이며 추후 각 지역을 대표하는 낚시 전문점으로 제휴를 확대할 방침이다.

락씨카드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과 수협 회원조합 영업점에서 가입요건 충족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뱅킹인 수협 파트너뱅크 앱, 웹뱅킹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락씨카드는 수협은행이 BC카드 정회원사 가입을 기념해 출시한 1호 신상품으로 BC브랜드로 출시되며, 낚시 관련 서비스 외에도 BC카드가 제공하는 무이자할부, 청구할인, 페이백,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락씨카드는 낚시 플랫폼 ‘어신’ 개발사인 ㈜애쓰지마와 수협은행이 맞손을 잡은지 1년 만에 이뤄낸 가시적 성과로 스타트업 기업과 금융권이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의 대표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은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낚시진흥 정책에 발맞추고 1000만 낚시인들의 염원을 담은 락씨카드를 출시해 국내 낚시관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콘텐츠를 개발,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은행,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K1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2024 정규리그 홈경기 예매 서비스를 7일 13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문화'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메뉴에서 ▲시즌권구매자(3월7일 13시 티켓예매 오픈) ▲일반예매자(3월8일 13시 티켓예매 오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간편하게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전하나시티즌과 강원FC와의 3월 16일 홈 개막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홈 개막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신형 게이밍 노트북 ▲스타일러 ▲아이패드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만14세 이상의 하나원큐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홈 개막전 현장에서는 ▲포토존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부스 ▲푸드트럭 등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1월 11일부터 약 한 달간 '하나원큐' 앱을 통해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원큐패스)' 판매를 진행했다. 당시 시즌권은 판매개시 4분만에 지난 2023 시즌 총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2024 시즌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선착순 시즌권 구매 이벤트는 판매개시 1분만에 종료되며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지난 2월 26일 '집에서부터 축구장까지 혜택이 함께하는 단 하나의 카드'를 표방하는 국내 유일의 K리그 팬카드인 ‘K리그 축덕카드 시즌2’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K리그 축덕카드'로 입장권 구매시 ▲신용카드 장당 5000원 ▲체크카드 장당 3000원 ▲대전하나시티즌 MD샵 5%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시즌에 이어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또한 '하나원큐'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예매 가능하다"며 "아시아 명문구단으로의 도약을 기원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선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하나은행 또한 다양한 팬 친화 콘텐츠 마련을 통해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개최

신협중앙회는 지난 6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전문이사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협은 지난달 열린 제51차 정기대의원회에서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와 검사·감독이사를 비롯한 7명의 전문이사를 선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선임된 7명의 전문이사, 신협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임 전문이사의 임기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8년 2월 29일까지다.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는 취임식에서 “한 사람의 신협인으로서 신협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향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신협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 신임 이사는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장, 구조개선정책단장 등을 역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재선임된 이희준 검사·감독이사는 “조합의 건전성 제고라는 검사감독 본연의 역할 수행을 강화하겠다”며 “잠재된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현실화한 위험에는 엄중하게 대처하여 신협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신임 이사는 금융감독원 임원실 부원장보, 저축은행검사국 국장, 상호금융감독실 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고유의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합과 중앙회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신협이 힘차게 비상하고 약진하는 길에 힘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법조인, 대학교수, IT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비상임 전문이사 5인(김경수, 김상현, 명순구, 이원준, 정두화)도 임기를 같이 시작한다.

■ ‘그린포스 당구팀’과 함께하는 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당구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오는 18일 09시부터 15시까지 제주시 소재 제주당구클럽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당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NH농협은행의 '고객과 함께하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올해는 특히 그린포스 당구팀을 초청해 당구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대회는 제주 관내 농협은행 고객 중 40여명의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또한 이 대회는 PBA월드챔피언인 조재호 프로, 23-24시즌 랭킹 1위 김민아 프로 등 그린포스 당구팀 전원이 참석해 원포인트 레슨, 묘기당구 시현, 팬사인회, 경품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고객들의 재미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 은행장은 “당구를 사랑하는 전국의 당구 팬들에게 스타 프로선수와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드리겠다”며 “다양한 스포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을 드리고 사랑받는 농협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올해 더욱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이 우리사회 미래 주역인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을 더욱 확대한다.

‘KB Dream Wave 2030’은 KB국민은행이 2006년부터 펼쳐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19년간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했다.

학습 분야의 ‘KB라스쿨’은 에듀테크 등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생 멘토와의 1대1 온·오프라인 수업, 진로체험활동, 진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년 기준 41억원 수준이었던 예산을 올해 52억원으로 대폭 증액해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로 분야의 일환인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선발해 JAVA기반 알고리즘, SQL, 팀 프로젝트 등 전문 IT교육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1대1 취업컨설팅, 코딩테스트 대응 훈련, IT현직자 특강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난해 150명의 청년들에게 교육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자를 28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의 ‘KB작은도서관’은 지역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독서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다. 올해에는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를 9개로 확대한다.

또한, ‘KB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공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감지기,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한다. 지난해 25개소가 신설됐으며 올해의 경우 두 배 이상 증가한 60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KB Dream Wave 2030’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KB국민은행 덕분에 힘든 순간을 이겨내고 서울 소재의 원하던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다”며 “이제 내가 멘토가 돼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19년간 꾸준히 ‘KB Dream Wave 2030’을 운영해온 결과,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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