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다시 시작’ 이벤트 실시
■ 하나은행, ‘누구나! 자산관리컨설팅’ 이벤트 실시
■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가수 임영웅 등장
■ 우리은행, God生 챌린지 우리WON뱅킹 이벤트

(우측부터) 임진우 신용공제대표이사 / 최훈 지도이사 / 황길현 전무이사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 이상화 이사 / 박무완 이사 / 성성식 이사
(우측부터) 임진우 신용공제대표이사 / 최훈 지도이사 / 황길현 전무이사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 이상화 이사 / 박무완 이사 / 성성식 이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3일 제77차 대의원회에서 새로운 임원인 상근이사와 금고 이사장을 선출해 마무리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충남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회의에서 상근이사와 금고 이사장으로 황길현 전무이사, 최훈 지도이사, 임진우 신용공제대표이사를 선출했다. 

또한, 금고 이사장으로는 서울 성성식 이사(갈현동새마을금고), 대구 박무완 이사(대구원대새마을금고), 경북 이상화 이사(대양새마을금고)를 선출했다.

선출된 상근이사 및 금고 이사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23일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이다. 

■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다시 시작’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3월 15일까지 '청년희망적금'을 'NH청년도약계좌'로 전환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NH청년도약계좌 다시 시작'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또는 다른은행에서 가입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해지 후 2월 19일부터 3월 15일 사이에 'NH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 전환가입하는 고객 중 총 1410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5명), 플레이스테이션(5명),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 2만원(4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층의 중·장기적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상품으로 가입기간 5년, 매월 7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정부기여금 및 이자소득 비과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은 △급여이체 0.5%p △카드이용 0.2%p △당행 신규 고객 또는 NH청년희망적금 만기해지 고객 우대 0.10%p △마케팅동의 0.2%p △소득요건 최고 0.5%p로, 최고 연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가입 시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24.2.22 기준)의 금리를 적용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청년층의 자산형성을 위한 상품을 더욱 알리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민족은행으로서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디지털기기 기부행사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22일 서초구 관내 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디지털기기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아동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보화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PC는 봉사단이 직접 내용연수가 경과한 기기들을 점검 및 수리하고, 저장장치 등을 새로 조립한 것으로 환경보호 측면에서 의미를 더했다.

황재현 IT부문 부행장과 서을구 IT노조위원장은“고도화되어가는 정보사회에서 우리 직원들의 재능기부가 관내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자원 순환에도 앞장서는 활동으로 ESG경영을 선도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누구나! 자산관리컨설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자산관리 상담을 신청하는 모든 손님들께 디지털PB 서비스와 세무‧부동산 등 자산관리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누구나! 자산관리컨설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의 VIP 손님께만 제공되는 ▲디지털PB 서비스 ▲상속‧증여 등 세무상담 서비스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를 자산관리 상담을 신청하는 모든 손님들께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 명가(名家) 하나은행의 VIP 서비스를 보다 많은 손님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보유 금융상품 진단 및 절세 금융상품 소개 ▲가업승계, 토지보상 및 가족 간 자산이전 ▲중소형 빌딩 매입‧매도, 개발자문 등의 VIP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지난해 글로벌 금융誌 주관 4대 PB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 은행으로 인정 받고 있는 하나은행은 지난 2022년 '디지털PB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2023년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하고 상속‧증여, 부동산투자자문 및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VIP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예치 손님 중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손님을 대상으로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 및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PB 서비스'는 자산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상담을 영업점 방문 없이도 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과 젊은 손님들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변호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 전문가들이 다양한 절세 컨설팅, 가업승계, 토지보상 등 특화 솔루션과 함께 상업용부동산 매입‧매각 자문, 부동산 가치평가 등을 제공하는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부동산투자자문 및 상속‧증여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VIP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은정 하나은행 WM본부장은 "이번에 진행되는 ‘누구나! 자산관리컨설팅’ 이벤트를 통해 하나은행의 VIP 서비스를 보다 많은 손님이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명가(名家) 은행으로써 30년 이상 축적해 온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가수 임영웅 등장

지난 15일 하나은행의 공식 SNS 채널에는 어두운 복도에 앉아 무언가를 고민하는 한 남성이 등장하는 10초 분량의 짧은 티저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주인공에 대한 궁금증도 잠시, 1시간도 채 안되어 댓글창에는 하나금융그룹의 새 모델로 선정된 가수 임영웅과 하나금융그룹의 만남을 축하하는 수백여개의 댓글이 달렸고, 영상은 닷새만에 100만뷰를 넘어서며 금융회사 동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모든 세대를 사로잡은 목소리의 HERO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한 배경은 명확하다.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전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한다.

또한 임영웅과 하나은행의 공통점에 기반한 시너지도 기대된다. 손님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하나은행의 ‘손님 First’ 가치는 그간 가수 임영웅이 자신의 팬들을 향해 보여온 극진한 ‘팬 사랑’과 일맥상통한다. 1등 가수와 1등 은행이라는 타이틀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점도 하나금융그룹과 광고모델 임영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이유다.

특히 오랜 기간 하나은행의 손님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경험해온 임영웅이 직접 하나금융의 모델로 나서 전달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의 힘’은 ‘HANA’ 브랜드에 특별한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하나금융은 손흥민과 안유진 등 기용하는 모든 광고모델들을 하나금융그룹의 손님으로 구성하는 ‘HANA’만의 소통 방식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로,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눈과 귀가 즐거운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트로트를 넘어 발라드와 모던 록, EDM 등 영역을 넘나들며 스스로 하나의 장르가 된 가수 임영웅이 말하는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라는 메시지는, PB(Private Banking)과 WM(Wealth Management)의 영역을 넘어 연금과 신탁 등 시장에서 이미 자산관리의 대명사가 된 ‘하나은행’의 자신감은 물론 언제나 최고의 자산관리로 손님 편에서, 손님 곁에서 함께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명동 사옥과 한남동 사옥 등 건물 외부에 설치하는 특대형 현수막과 영업점에 배포되는 임영웅 입간판 등 다양한 광고물들을 곳곳에 배치해 하나금융그룹과 가수 임영웅의 만남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수 임영웅이 방송에서 불렀던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라는 노래 가사처럼, 하나은행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손님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와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가수 임영웅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서비스들을 즐겨 이용하는 손님의 입장에서 광고모델로 대중 앞에 서게 되니 남다른 감회가 느껴진다”며 “하나은행이 손님들께 신뢰를 선사하듯 저 또한 손님 여러분께 하나뿐인 내 편이 돼 위로와 따스함을 계속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 God生 챌린지 우리WON뱅킹 이벤트

우리은행은 새봄과 새학기를 맞이해, MZ세대의 새출발과 도전을 응원하는 ‘마음가짐 리셋! 우리 갓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갓생’ 도전자를 모집하고 3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21일 동안 ‘갓생’ 챌린지를 진행한다.

‘갓생’ 도전자는 ▲저축 ▲자격증 ▲오운완(오늘 운동 완성) ▲영양제 ▲독서 등 5개 보기 중 1개를 ‘나만의 목표’로 등록하고 ‘받을 혜택’으로는 애플, 엘지, 삼성, 여행용 상품 세트 중 1개를 선택한다.

우리은행은 갓생 지원금을 도전자 1명당 500원씩 최대 1억원까지 적립한다. 적립금은 챌린지를 마친 후 도전에 성공한 참가자에 한해 균등 배분한다.

도전자가 ‘갓생’ 챌린지 21일 동안 매일 ‘나만의 목표’를 달성하면 우리WON뱅킹에서 ‘오늘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21장을 모두 받아 도전에 성공하면 ‘갓생’ 지원금을 배분받게 된다. 또한, 도전자 중 당첨된 4명은 미리 선택한‘받을 혜택’ 경품도 받게 된다.

한편 도전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3일 이상 연속 스탬프를 받은 도전자 1000명을 따로 추첨해 작심삼일 노력상 모바일 커피 쿠폰도 선물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1일 동안 진행하는 갓생 챌린지로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고 좋은 습관도 만들면서 푸짐한 혜택은 덤으로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비대면 원스톱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대출 출시

                                                                                 우리은행 전경
                                                                                 우리은행 전경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연계, ‘우리 이지원(Easy-One) 비대면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용보증기금의 ‘이지원(Easy-One)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업력 1년 이상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고, ‘보증서 발급 → 대출신청 → 서류제출 → 대출약정 및 실행’에 이르는 대출 전 과정을 은행 방문 없이 우리WON뱅킹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은 ‘우리 이지원(Easy-One) 비대면 보증서 대출’을 위해 신용보증기금에 10억원을 특별 출연했다. 이 상품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개인사업자들은 ▲보증비율 최대 100% 상향 ▲보증료 연 0.2% 감면 ▲창업기업 대상 정책자금 추가 금리 우대 등으로 금융비용을 덜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과 협력으로 영업시간 중 은행 방문이 어려운 개인사업체를 운영하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에서 부담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