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양평 여물리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3개월만에 완판
■ 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라운지’ 인천으로 확대
■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브롱코 72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출시
■ ‘새마을금고 임 ․ 직원 윤리규범 지침’ 으로 윤리경영 강화
■ 우리은행, 거래은행 상관없이 학자금대출 캐시백
■ 하나캐피탈, 원텍(주)과 금융서비스 제공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현장소통 사진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현장소통 사진

IBK기업은행은 김성태 은행장이 최근에도 현장 중심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에 이어 반월·시화산단 방문에 이어 인천 남동산단 소재 거래기업 및 인근 영업점을 찾아 현장소통을 강화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남동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중장비차량 부품 제조업체인 우진이엔지를 방문해 기업 경영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그는 "기업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은행장은 인근 영업점과 올해 신설된 인천전략영업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그는 남동국가산업단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량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기업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에 대한 신속하고 폭넓은 금융지원과 정책금융 본연의 역할 강화를 위해 인천, 경서, 경남, 충청지역에 전략영업센터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김성태 은행장의 현장 중심 소통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되고 있다.

■ NH농협은행, 양평 여물리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3월 16일 양평 여물리마을에서 딸기 수확, 딸기 퐁듀 만들기, 수제 과일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3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400여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평소 농촌체험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이 농촌을 경험하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우리 농산물 홍보와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H올원뱅크 광고 영상 유튜브 5000만 뷰 달성 기념 댓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배우 강하늘·한소희가 출연한 NH올원뱅크 광고 영상 3편의 유튜브 합산 조회수 5000만 뷰 달성을 기념해 농협금융 대표앱 ‘NH올원뱅크’에서 2월 20일부터 3월 7일까지 '내 마음 One Pick 영상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①모든 것이 돈이 되는 세상 ②끝까지 찾는다 ③All is One 3편의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에피소드의 감상평을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총 5000명을 추첨해 굽네치킨 모바일쿠폰(1000명),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4000명)를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NH올원뱅크 광고 영상에 보내주신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NH올원뱅크는 신속·간편한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차별화 된 콘텐츠와 실질적인 혜택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3개월만에 완판

                                                                      신한은행 전경
                                                                      신한은행 전경

신한은행은 저출산·인구 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 동참을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의 5만좌 한도가 3개월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20일 밝혔다.

‘패밀리 상생 적금’은 작년 11월 13일 출시된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고 연 6.0%p를 더해 최고 연 9.0% 금리가 적용되는 1년 만기 적금이다.

이 상품은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 가구, 기초연금·부모급여·양육(아동)수당 수급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같은 고객·사회와 상생하는 상품의 성격으로 인해 지난 1월 금융감독원의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은 저출산 사회 이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임직원을 위한 지원 제도도 운영 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에 총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취약계층 난임가구 진단 검사비를 지원했다. 또한 직원들의 출산을 장려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 기간 중 근무시간 2시간 단축 ▲월 1회 태아검진 휴가 ▲초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직원은 3월부터 6월 중 2개월간 10시 출근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자녀가 있는 직원 대상 일 근무시간을 4시간으로 하는 ‘맘편한, 4 Hour’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저출산, 인구 고령화 등의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민생금융지원에도 적극 참여해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라운지’ 인천으로 확대

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라운지’ 인천
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라운지’ 인천

KB국민은행이 급속한 디지털화로 인한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완화하기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

2022년 7월 시행된 ‘KB 시니어라운지’는 대형 밴으로 고령층이 자주 찾는 복지관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점포다. 그동안 서울시 내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강서·구로·노원·은평·중랑)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서비스 확대 지역은 인천 내 5개 행정구(남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중구)로 고령인구 비중 및 인근 영업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월요일 서구 ‘연희노인문화센터’를 시작으로 화요일 미추홀구 ‘관교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부평구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 목요일 남동구 ‘남동구 노인복지관’, 금요일 중구 ‘중구 노인복지관’을 매주 방문한다(부평구는 격주 운영).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전담직원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돕는다.

또한,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의 금융거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시니어라운지’ 확대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어 금융접근성과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과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브롱코 72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출시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브롱코 72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브롱코 72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대표 정연기)은 정통 오프로더 ‘포드 브롱코(Ford Bronco)’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리금융캐피탈은 2015년부터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서 포드 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자동차 할부 금융상품을 제공해 왔다.

오는 3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식 ‘포드 브롱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차량 가격의 50%를 납부하고 우리금융캐피탈의 자동차 금융상품을 신청한 고객이라면 60개월,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 코리아 공식 판매사 전시장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포드 특유의 상징적인 외형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포드 브롱코’는 ▲스타일 ▲편리함 ▲실용성 등을 두루 갖췄다. 또한 ‘포드 브롱코’는 총 6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즐기려는 도시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SUV 차량이다.

포드 코리아는 프로모션 기간 중 브롱코 구매와 출고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그라피티 작가 ‘제이 플로우(JAY FLOW)’의 브롱코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증정한다.

■ ‘새마을금고 임 · 직원 윤리규범 지침’ 으로 윤리경영 강화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월 새마을금고의 윤리경영‧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은 기존 윤리규범을 별도 지침으로 규정화 한 것으로, 횡령‧직장 내 괴롭힘 등 윤리규범 위반사례를 예방해 새마을금고의 대외 신인도를 제고하고, 새마을금고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설했다.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은 새마을금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원칙인 ‘윤리헌장‧윤리강령‧행동강령’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윤리헌장’에는 ▲윤리경영▲부패방지▲법규준수 등 새마을금고 임직원의 기본적 준수사항과 관련된 가치관이 규정돼 있다. ‘윤리강령’에서는 ▲고객 및 국가‧사회에 대한 윤리▲임‧직원의 복무윤리 등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기준에 대한 방향을 규정한다. ‘행동강령’은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 금지 ▲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등 구체적 행동기준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이 새마을금고 윤리의식 제고의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새마을금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거래은행 상관없이 학자금대출 캐시백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

우리은행과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지난 19일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은 한국장학재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우리은행이 금융권 단독으로 진행하는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중 하나다. 취업난,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체 없이 꾸준하게 학자금대출 원리금을 상환해온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금융이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성실 상환 청년들에게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을 실시한다.

2024년 2월말 기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해 온 청년이라면 우리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든지 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한국장학재단은 캐시백 신청을 받고,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와 지원규모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이날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 이후 세부협의를 통해 다음 달 초, 캐시백 신청방법과 지원 규모 등 자세한 내용을 우리WON뱅킹과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은 “한국장학재단의 큰 도움 덕분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꿈을 키워가는 청년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년층에게 꼭 필요한 상생금융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캐피탈, 원텍(주)과 금융서비스 제공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김정현 원텍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종원 원텍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김정현 원텍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종원 원텍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하나캐피탈은 지난 19일 원텍(주) 판교R&D센터에서 원텍(각자대표 김종원, 김정현)과 금융서비스 제공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인 피부미용 관심도 확대로 에스테틱 분야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하나캐피탈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피부미용 의료장비 제조 선도 기업인 원텍과 의료 장비 분야 금융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다양한 피부미용 의료장비 판매 관련 금융지원 ▲원텍 손님 전용 비대면 금융상담 창구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레이저, 에스테틱 장비 분야를 선도하는 원텍과의 협업으로 국내 피부미용 산업에 첨단 장비와 기술이 도입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리테일 금융의 선도자로써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원텍은 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회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