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도에서 창의성, 성장가능성을 갖춘 예비창업자에게 교육, 상담 및 코칭, 보육공간과 함께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9일부터 예비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모집을 공고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상공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신청유형은 창업트렌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고려해 온라인 셀러, 로컬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 등 총 3가지로 유형으로 나눠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기초, 심화, 실전' 총 3단계로 성장단계에 따라 지원한다.

기초단계에서는 사업모델 개발, 법률교육, 지식재산권 등 창업필수교육이 진행되고 필요에 따라 입주공간을 배정받는다.

심화과정에서는 사업화자금과 유형별 심화교육과 상담·코칭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게 되며 창업아카데미, 피칭대회를 통해 사업모델을 고도화한다.

실전과정에서는 교육 없이 창업아카데미, 코칭 및 후속연계사업 상담 등을 통해 사업화에 더욱 집중해 실제 창업까지 이어지게 된다.

2023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프로그램 및 콘텐츠기반 장인학교 수료자, 청년혁신 아이디어 도전캠프 및 도전트랙에서 수상한 교육생 등은 서류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은 최대 1억원 정책자금의 연계지원 및 로컬크리에이터,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특허청 IP 창출 종합패키지 지원사업 등에 지원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