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전경
중진공 전경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오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2024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중진공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인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온라인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입점, 온라인마케팅, 해외바이어 매칭 및 무역 사후관리 등 온라인수출의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는다.

구체적으로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페이지 및 기업 홍보용 셀러샵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 지원 ▲제품 홍보 동영상 제작 ▲해외전시회 참가 대행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수출계약 지원 등 온라인수출 과정의 단계별로 제공된다.

사업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고비즈코리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실시간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통해 각종 온라인수출 사업 및 행사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2023년 중소기업 수출은 전년대비 2.3% 감소했지만 중소기업 온라인수출은 전년대비 11.3% 증가해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수출 희망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시장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