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블라인드펀드 대상 3000억원 규모 펀드파이낸싱 주선 완료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자립과 안정 위한 커뮤니티 지원
■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시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신한은행이 해외여행의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14일에 발표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모두 담은 카드로, 스마트한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용자들에게 현금 없이 편리한 결제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어디서든 365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어디서든 혜택 받는 카드'로 개발됐다. 해외여행 관련 여러 단계에서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 그리고 여행 후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카드의 기본 서비스로는 전 세계 30종의 통화에 대한 100% 환율 우대와 해외 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그리고 국내 편의점과 대중교통 할인 등이 제공된다. 더불어 해외 여행을 위한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로는 전 세계 1200여개 공항 무료 라운지 이용,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특히, 이 카드는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한 미달러와 유로에 대해 연 2%, 연 1.5%의 특별 금리를 적용해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 카드에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신한카드의 문동권 사장 역시 "고객들의 선호하는 혜택을 골고루 담고 있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현재 'SOL트래블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고,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또한 'SOL트래블 왜 안 SOL?'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신한은행의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로 해외여행객들은 보다 편리하고 혜택이 풍부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블라인드펀드 대상 3000억원 규모 펀드파이낸싱 주선 완료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은 아이엠엠프라이빗에쿼티㈜(이하 ‘IMM PE’)가 설정 및 운용하는 블라인드펀드 ‘아이엠엠로즈골드 5 사모투자 합자회사’(이하 ‘RG5’)에 대한 3000억원 규모의 한도대출(Subscription Line Facility, 이하 ‘펀드파이낸싱’) 주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펀드파이낸싱’은 해외 대체투자시장에서는 보편화된 대출이나 국내에서는 자본시장법상 사모펀드(PEF, Private Equity Fund)에 대한 대출 제한으로 취급 시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거래는 2021년 자본시장법 개정 이후 국내 최초로 블라인드펀드에 대한 펀드파이낸싱 취급 건으로, 이를 통해 국내 대체투자시장 활성화 및 신사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IMM PE의 우수한 운용 능력 및 실적 ▲RG5의 출자자들로서 우량한 신용도를 보유한 국내 연기금 및 금융기관의 출자 능력 ▲국내 대체투자시장의 신사업 분야 선도 등을 높게 평가해 이번 펀드파이낸싱을 주도했다.

강순배 KB국민은행 CIB영업그룹 대표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등 어려움 속에서도 국내 최초로 펀드파이낸싱 주선에 성공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이 가진 CIB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대체투자시장의 활성화를 선도하고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자립과 안정 위한 커뮤니티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소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 가능한 활동은 ▲취미·여가 ▲사회공헌 ▲캠페인·행사 ▲교육·교류 등이며, 참여를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은 3 ~ 6명으로 모둠을 구성해 ‘우리사이 사무국에 이메일로 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이달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5개 모둠을 선정해 내달 초 개별 통지 예정이다. 모둠 당 최대 30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하며, 선정된 모둠은 오는 6월 한자리에 모여 ‘성과 공유회’를 열고 그간의 활동 내용을 함께 교류한다.

접수방법 및 지원항목 등 자세한 내용은 ‘자립정보ON’ 또는 ‘우리금융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은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 청년도약계좌’는 계약기간 5년, 매월 7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 가능한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형 상품으로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과 함께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우대금리 최대 연1.5%, 24.2.14 기준, 세전)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은 급여(가맹점)이체 연 0.6%, 카드결제 연 0.2%, 목돈마련응원 연 0.1%, 마케팅동의 연 0.1%, 소득플러스 연 0.5%이다.

특히 ‘청년희망적금’ 만기 예정 손님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을 신청할 수 있다. 이로 인한 선납에 따른 이자 효과와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등으로 만기 시 최대 856만원의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만 해도 메가MGC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하며, 3월 15일까지 가입완료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지원금 100만 하나머니(5명), 청년 비상금 10만 하나머니(50명), 5만원 상당의 배달쿠폰(10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립식) ‘청년도약계좌’ 가입 손님에게는 햄버거 세트(2만명)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