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행동에서는 2024년 제1차 행동캠페인으로 오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한 달간 ‘지구를 위한 그린디지털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동캠페인 참여방법은 스팸메일, 필요 없는 메일 등 불필요한 메일 삭제와 그린 디지털 실천 노하우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동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심사를 거처 30명을 선정해 1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 및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미래소비자행동 관계자는 “온라인상의 데이터 저장과 이동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과 같이 온라인상에서도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온라인 데이터로 인한 이산화탄소 발생한다는 점을 소비자들이 인지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소비자행동에서는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연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엿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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