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죤, 신제품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 출시

동국제약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해 유의미하게 향상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메모레인캡슐의 주성분 중 하나인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는 의약품 원료로 개발된 성분으로,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지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면역증가 및 피로회복, 기분개선 등의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주성분인 은행엽건조엑스는 단순 은행엽추출물이 아닌 의약품 규격 원료로 신경보호작용, 자유유리기 소거작용, 혈소판 활성인자 억제 작용 등을 통해 기억력, 집중력 및 순환장애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2025년에 국민 5명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된다”며 “우리나라 중장년층이 가장 걱정하고 염려하는 기억력·집중력 저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리가 중요한 시점에, 효과가 입증된 메모레인캡슐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으로 무색소 캡슐을 적용하여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할 수 있다.

■ 피죤, 신제품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는 스프레이 타입을 적용하여 습기로 인해 욕실에 생긴 물때, 틈새 곰팡이, 곰팡이 악취를 한 번에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변기, 세면대, 욕조, 타일 등 욕실 곳곳에 사용 가능하다.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은 오염원 분자에 밀착돼 쉽게 떨어지지 않아 강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거품 속 락스 성분이 유해균과 곰팡이 포자를, 세정 성분이 물때와 찌든 때를 분해한다. 작게 분해된 오염원 분자들을 물로 헹구기만 하면 깔끔하게 제거돼 산뜻한 욕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제작돼 솔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찌든 때의 경우 수세미나 스펀지를 활용하면 더욱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곰팡이, 물때, 찌든 때와 같은 오염원이 제거되면 1시간 이내로 차가운 물을 사용해 헹구기만 하면 된다.

피죤 관계자는 “습기가 생기기 쉬운 욕실은 물때나 곰팡이가 생겼을 때 바로 청소해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관리하기 까다로운 공간 중 하나다”며 “세정과 살균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와 함께 좀 더 편하게 욕실 청소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