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여

삼성 VXT_캔버스_소비전력 확인
삼성 VXT_캔버스_소비전력 확인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운영 플랫폼 '삼성 VXT(Samsung Visual eXperience Transformation)'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MagicINFO)를 고도화해 클라우드(Cloud Native) 기반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매장 내 제품 홍보, 할인 이벤트, 광고 영상, 환영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제작·관리할 수 있다.

'VXT 캔버스(Canvas)' 기능은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으며,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삼성 VXT'는 하드웨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콘텐츠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할 수도 있다.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녹스(KNOX)'와 USB∙블루투스∙와이파이∙네트워크 등 잠금 기능, 기기 자동 점검∙고장 예측 알람, 24시간 글로벌 서비스 지원 등의 기능도 제공된다.

'삼성 VXT'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을 적용하였고, 반응형 UI로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특화 솔루션도 탑재되었는데, 'Art', 'Link My POS', 'Ngine Real Estate', 'Ngine Real Automotive' 등이 그 예시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VXT'에서 활용 가능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개발문서(SDK) 등을 제공해 파트너사 참여와 생태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옴니채널 기반 정기 과금 정책으로 출시되며, 미국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ISE 2024'에서 '삼성 VXT'의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여

삼성전자가 19일부터 1일까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로 참여한다.

이는 삼성전자가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도전과 열정을 지지하기 위해 참여한 첫번째 청소년올림픽인 '2010 싱가포르 하계청소년올림픽'부터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대회 기간 중 강릉 올림픽 파크에는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이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과 강원도의 특징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삼성전자는 20일부터 28일까지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 이벤트를 통해 올림픽 꿈나무 선수들과 일반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영감을 전한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개방성을 가치로 하여 가능성을 인정하고 지지하는 브랜드로, 청소년들의 성장과 꿈에 함께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