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의 문화, 여가생활을 확 바꿔줄 벌교문화복합센터 첫발

벌교복합문화센터 조감도 사진 = 보성군
벌교복합문화센터 조감도 사진 = 보성군

보성군은 28일 채동선음악당에서 벌교문화복합센터 착공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지난 20일 벌교문화복합센터 공사계약을 체결했고, 28일 벌교읍민 400여명과 함께 벌교읍 생활권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희망찬 첫발을 내디뎠다. 

벌교문화복합센터 건립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벌교읍 회정리 475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420억원을 투입해 3개동 지상 3층, 연면적 1만524㎡ 규모로 지어진다.

문화 시설동은 작은영화관,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아이돌봄센터, 공유 부엌이 자리하고, 생활 시설동에는 동아리방, 그룹활동실, 시청각실, 회의실 등 주민 활동 공간이 들어선다.

체육 시설동은 수영장, 헬스장, 스마트 체육시설, 다목적 강당, 양궁 카페 등이 마련된다.

실외 공간에는 분수 터널과 분수 광장, 실개천, 롤러장, 농구장, 반딧불 산책로 등이 조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통 광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가지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는 180여대의 주차 공간도 갖춰진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벌교문화복합센터가 준공되면 문화, 여가, 보육, 체육시설 등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이 확충돼 지역주민들의 문화·여가생활에 대변혁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동안 알차게 준비해 온 만큼 군민의 염원을 이룰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앞으로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벌교문화복합센터는 2020년 사업 후보지 5곳 중 벌교읍 주민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1순위 후보지를 사업 부지로 선정했으며, 2021년에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여가 체육시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설계에 반영했다.

2022년에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연계 추진해 벌교읍민을 대상으로 희망시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기관단체들의 의견을 듣는 등 군민이 만족하는 공감 행정을 구현하고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우먼컨슈머 = 채현재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