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여성가족부로부터 높은 평가 받아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시상(제공=전남 여성가족재단)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시상(제공=전남 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성혜란)이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지역 교육 기관 사업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8개 지원기관의 사업평가 보고서를 바탕으로 추진실적, 참여자 인식변화도 등 정량지표 6개와 사업수행의 적절성, 맞춤교육 실행 등 정성지표 4개 부문을 심사하여 5개 등급(우수~미흡)으로 부여됐다.

높은 평가를 받은 내용으로는 6개 장애인 유관기관과 MOU를 체결해 장애인 교육을 다회차로 지원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을 유기적으로 기획‧운영하고, 맞춤형 교육을 위해 영화 ‘69세’ 임선애 감독과의 대화 및 독서토론 소모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강사 역량강화를 지원한 점 등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친화도시 시‧군민참여단, 여성리더발굴아카데미 등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사업과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연계해 성평등 활동가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발휘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차별과 편견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지원한 점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라남도와 여성가족부로부터 ‘전라남도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으로 지정돼 22개 시‧군 전남도민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지역 내 안전망 형성을 목표로‘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 해는 교육 예산을 추가 편성해 총 335회, 1만4000여명에게 교육을 지원해 도 내 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했다.

성혜란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우리 사회가 기본적으로 견지해야 할 평등의 사회적 가치는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교육을 받은 도민이 ‘나’의 행복을 지키는 것 뿐 아니라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이해함으로써 건강하게 소통하는 힘과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우머넌슈머= 박우선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