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프리미엄 키친 룩 ‘유로300’ 신제품 출시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K-디저트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
■ K2, 프리미엄 다운 코트 '씬에어 앱솔루트' 출시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출시

동서식품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컬래버레이션한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에 춘식이 캐릭터의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해 다양한 세대에게 커피 믹스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구성했다.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는 동글동글 귀여운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춘식이 굿즈도 포함돼 특별함을 더했다. 굿즈는 무드등, 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 장갑, 후드 담요 등 총 6종으로 춘식이 특유의 귀여운 매력에 실용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겨울은 맛있어’ 테마의 춘식이 송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도 선보였다. 춘식이 송은 귀에 감기는 편안하고 포근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후렴 구간에 '겨울은 맛있어'라는 가사가 반복돼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에는 춘식이가 다양한 겨울 간식에 맥심 한잔을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담았다.

채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겨울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따뜻한 감성을 전하기 위해 이번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으로 맥심 커피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 프리미엄 키친 룩 '유로 300‘ 신제품 출시

㈜한샘이 천연 소재 질감과 패턴을 반영한 부엌 신제품유로300(Euro300) 시리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엌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Lounge) 부엌’, ‘아지트(Agit) 부엌’ 등 새로운 모습의 부엌 플랜(Plan)도 함께 선보인다.

부엌 신제품 ‘유로300’ 6종은 최근 모던한 색상과 자연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해 나무∙대리석∙돌 같은 천연소재 질감과 컬러가 조화로운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유로300 시리즈는 16종에서 22종으로 확대됐다. 천연소재 질감을 반영한 '오리진(Origin)’ 라인을 신설하고 ▲내추럴오크(Natural Oak) ▲애쉬월넛(Ash Walnut) ▲스모키월넛(Smokey Walnut) ▲칼리고(Caligo) ▲비앙코(Bianco) 등 5종을 선보인다. 베이직한 색상의 '매트(Matt)’ 라인에는 ▲매그놀리아(Magnolia)를 추가했다.

유로300 오리진 ▲내추럴오크 ▲애쉬월넛 ▲스모키월넛은 나무 특유의 패턴과 자연스러운 무늬목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칼리고는 잔잔하고 섬세한 스톤(Stone) 패턴을, ▲비앙코는 밝고 화려한 마블 패턴을 부엌 도어에 반영했다. ▲매그놀리아는 목련 꽃잎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웜 화이트(Warm White) 컬러로 구성했다.

특히, ‘오리진’ 라인의 5종은 최신 프린팅 기술로 자연물의 패턴과 질감을 더욱 생생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가구 표면재 전문기업인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의 모양지와 스페인 디자인∙목재 전문기업 로산(Losan)그룹의 디지털 프린팅(Digital Printing) 기술을 적용했다. 여기에 고압 프레스 경면을 사용해 자연물의 거친 질감도 사실에 가깝게 표현하며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부엌을 연출했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며 부엌이 요리를 위한 공간을 넘어 여러 활동을 즐기는 다기능적 공간으로 확장됐다. 한샘은 유로300 신제품 도어와 함께 다양한 특수장을 선보이고 ‘서재형’ 부엌과 ‘아지트’, ‘호텔 라운지’ 같은 색다른 콘셉트(Concept)의 부엌 플랜을 제안한다.

먼저, 오픈 벽장, 연계형 식탁 등을 조합해 요리뿐 아니라 독서와 휴식도 즐길 수 있는 ‘서재형 부엌’을 선보인다. 벽 한 켠에 설치된 오픈 벽장은 책과 잡지를 수납할 수 있어 부엌 공간 내 인테리어 포인트로 눈길을 끈다. 채도가 낮은 월넛 컬러의 ‘애쉬월넛’을 활용하면 차분한 분위기가 더해져 조용한 나만의 서재를 연출할 수 있다.

부엌을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매그놀리아’와 ‘내추럴오크’ 도어를 활용해 ‘아지트형’ 부엌을 꾸밀 수 있다. ‘ㄱ’자형 아일랜드와 ‘연계형 식탁’을 설치해 가족이 함께 요리와 대화를 즐기는 넓은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오브제를 부엌에 전시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호텔형 라운지’ 부엌을 제안한다. 다크 그레이톤의 컬러와 섬세한 무늬목 패턴이 어우러진 ‘스모키월넛’ 도어를 활용하면 호텔 라운지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장식장과 부엌 수납의 기능을 모두 담은 키큰장 형태의 ‘레이어드(Layered) 선반장’과 은은한 조명이 켜지는 ‘슬림 조명 선반’을 벽장 대신 설치했다. 이 곳에 호텔 라운지처럼 유리잔∙접시 등 원하는 오브제를 놓으면서 나만의 전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한편,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일민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데코 ∙ 데코 Décor ∙ Décor: 리빙룸 아케이드>를 통해 한샘 부엌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전시장 ‘취향과 디자인’에서 유로300 오리진 ‘내추럴오크’와 ‘칼리고’로 꾸민 서재형 부엌을 전시하고, 3층 ‘만남의 방’에서 지난 50년 주거문화를 이끈 한샘 부엌의 헤리티지 사료도 선보인다.

김혜원 한샘 R&D본부장 이사는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로 개인의 취향이 담긴 새로운 콘셉트의 부엌이 주목받고 있다”며 “한샘 유로300 신제품 6종은 자연 소재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과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형 부엌 등 색다른 설계 플랜으로 새로운 부엌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농심이 출시 3년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배홍동비빔면의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살리는 동시에 눈이 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지난해 11월, 하얀 콩가루로 한국적인 고소함을 구현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너무 맛있어서 정식 출시해도 되겠다”, "콩가루가 소스의 감칠맛을 잘 살려낸다", “겨울에도 비빔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한정판으로 준비한 물량은 두 달 만에 모두 완판됐다.

이에 농심은 콩가루 토핑을 더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 번 더 선보이게 됐다.

포장디자인은 겨울 시즌에 맞춰 ‘눈 내리는 배홍동’ 콘셉트로 꾸몄다. 흰색 배경과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를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豆(콩 두)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동, 冬) 한정판’이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인 콩가루 토핑을 강조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겨울에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으로 배홍동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K-디저트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 이즈 백’ 기획 제품으로 ‘너는 참 달고나’를 재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라 이즈 백’은 판매 종료 이후에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꾸준한 재출시 요청을 받은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시리즈다. 올해 1월에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인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했고, 이후로도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역대 플레이버들을 소환해 적극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재출시하는 ‘너는 참 달고나’는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풍미를 더해주는 카라멜 리본과 바삭한 달고나 피스를 쏙쏙 넣어 만든 플레이버다. 2017년 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어, 추억 속 간식 달고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지난 21년에는 유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드라마 속 주요 소품 중 하나로 달고나가 주목 받자 색다르게 즐기는 달고나 아이스크림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최근 약과, 달고나 등 한국적인 ‘K-디저트’의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있어 배라 이즈 백의 새로운 시리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K2, 프리미엄 다운 코트 '씬에어 앱솔루트' 출시

K2가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씬다운’을 전체에 적용한 프리미엄 다운 코트 ‘씬에어 앱솔루트(ABSOLUTE)'를 출시했다.

‘씬에어 앱솔루트’는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씬다운’을 전신에 100% 적용해 극강의 가벼움과 따뜻함을 구현했으며, 겉감에는 방풍, 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다운이다.

씬다운은 다운 압축기술로 특허 출원을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봉선이 없고 열이 빠져나가거나 스며드는 냉기(콜드스팟)가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또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전체 봉제선에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겨울철 눈비에도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씬에어 앱솔루트는 퀼팅이 없는 씬다운을 전면에 적용해 다운 특유의 부피감 없이 딱 떨어지는 핏으로 세련된 코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앞쪽 여밈 부분에 플라켓 자석 스냅으로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디테일을 적용했으며, 탈부착 벨트를 활용해 원하는 대로 실루엣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헝가리 구스 충전재가 적용된 탈부착 가능한 퍼 트리밍 후드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무릎 위까지 오는 긴 기장의 여성용 제품으로 포그, 미드베이지,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양엽 K2 상품기획부 이사는 "'씬에어 앱솔루트'는 코트의 세련된 스타일에 좋은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까지 뛰어난 프리미엄 다운으로 기획됐다”며 “스타일은 놓치지 않으면서 가볍고 따뜻한 다운의 보온성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출시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인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지난 2015년 첫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4800만개(2023년 9월 기준)를 돌파한 메가 히트 제품이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는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5가지 특허 기술의 융합으로 TECA의 안정한 탑재와 진화된 흡수력에 몰입해 TECA의 힘을 온전히 전해주는 핵심성분 ‘NEW 활성-TECA™’가 적용됐다. 흡수 깊이와 흡수 속도를 251% 빠르게 개선하고, TECA를 피부 3층 아래까지 전달시키는데 성공했다. 피부에 나타나기 시작하는 초기 피부 나이 흔적부터 이미 눈에 띄는 깊은 피부 나이 흔적을 개선해 주는 NEW 체감형 에이징 시그널 케어로, 토탈-슬로에이징을 넘어 하이퍼-안티에이징까지 토탈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12종의 병풀 스페셜 성분을 브랜드 최다로 함유해 더욱 강력한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공한다. 핵심 성분인 NEW 활성-TECA™에 더해, 병풀단백질추출물, 병풀펩타이드, 병풀세라마이드, 병풀비타민, 병풀히알루론산, 병풀오일, 병풀아미노산, 병풀추출물, 텐션마데카™, 병풀DNA, 병풀잎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슬로에이징,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피부의 초기 나이 흔적부터 깊은 나이 흔적까지 케어하는 데 집중했다”며 “’모녀크림’, ‘국민크림’으로 불리는 만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병풀의 힘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토탈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는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센텔리안24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