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익스플로러 60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선보여
■ KB국민은행, 서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하나은행, 11월 18일 자정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일시중지
■ 우리은행, 어려움 겪는 청(소)년 생계·진로개척 돕는다 

NH농협은행은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 성수플래그쉽에서 디지털 금융생활의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컨셉으로 'NH올원뱅크 신선놀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NH올원뱅크 신선놀음 팝업스토어'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NH올원뱅크의 다양한 금융과 생활서비스를 놀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리네농장·공동구매·핫딜·플라워 등 NH올원뱅크의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체험하면 2024년 올원프렌즈 달력, 올리 캐릭터 컵과 솜사탕 등이 포함된 '신선놀음 스페셜' 굿즈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NH올원뱅크 가입 고객 대상으로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장 내 QR코드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슈프림 바시티 자켓 등 MZ세대에게 인기있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올원뱅크의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MZ세대가 많이 찾는 성수동에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올원뱅크가 고객님께 사랑받는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협약보증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경기침체로 인해 자금회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경영안정지원 협약보증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영안정지원 협약보증대출’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현재 영업 중인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대출기간은 1년 일시상환(매 1년단위 최장 5년 연장가능)이며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이연호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보증을 통해 경기침체로 자금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익스플로러 60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선보여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의 대표 SUV 익스플로러 구매 고객을 위해 60개월 무이자 할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서 이번년도 12월까지 2023년식 포드 익스플로러 모든 트림(리미티드, 플래티넘, FHEV)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60개월 무이자 할부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본 프로모션을 통해 익스플로러 신차를 계약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캠핑용 식기 및 커틀러리 세트를 증정하는 한편 출고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특급호텔 2박 3일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기준 선수금 40%를 납부할 경우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수율은 모델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 많은 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6년 국내 출시 후 대형 SUV 시장 확대에 기여 한 바 있으며, 안정적인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첨단 테크놀로지를 겸비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SUV라는 평가를 받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2015년 8월부터 포드·링컨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전속 금융사로서 포드·링컨 파이낸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서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좌측 3번째)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좌측 4번째), 김재영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좌측 2번째), 윤영호 서울대학교 기획부총장(좌측 1번째),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부행장(좌측 5번째), 이택연 KB국민은행 남부지역그룹 대표(좌측 6번째)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좌측 3번째)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좌측 4번째), 김재영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좌측 2번째), 윤영호 서울대학교 기획부총장(좌측 1번째),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부행장(좌측 5번째), 이택연 KB국민은행 남부지역그룹 대표(좌측 6번째)

KB국민은행은 14일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4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12월 서울대학교 내 아시아연구소 1층에 서울대학교지점을 개점할 예정이며, 향후 ATM 설치, 학교 운영자금 관리,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국내 대표 금융기관인 KB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협약이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도 “대한민국 최고 학문의 전당인 서울대학교의 금융파트너가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학교의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하나은행, 11월 18일 자정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일시중지

하나은행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18일 자정 0시부터 정오 12시까지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시간 중에는 하나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금융거래는 물론 뱅킹 서비스를 통한 모든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이날 중지되는 서비스는 ▲모바일뱅킹(하나원큐, 원큐기업, 하나EZ, 아이부자)·인터넷뱅킹·펌뱅킹·폰뱅킹·CMS·모바일웹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 거래 ▲체크·직불카드를 이용한 거래(현금 인출, 물품 구입 등) ▲하나은행 ATM 이용 거래(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 ▲하나인증서 서비스 등이다.

또한, 타행과 제휴기관을 통해 하나은행의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서비스도 일시적으로 거래가 중지된다. 하나은행의 계좌를 이용한 ▲오픈뱅킹 서비스 ▲타 은행 ATM 및 제휴 CD기 인출 서비스 등이 이에 해당되며 ▲타행으로부터의 하나은행 계좌 입금도 중지된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같은 날인 18일 오후 6시까지 진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원큐페이, 하나머니)을 이용한 서비스와 온라인 결제, 장·단기카드대출 서비스, 실시간 알림 서비스, 포인트 및 바우처 사용 등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다만, 오프라인 현장에서의 거래는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의 ‘현금 환전’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실물 신용카드 결제’는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이번 금융거래 일시 중지와 관련 손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카오 알림톡·이메일·모바일뱅킹 팝업·콜센터 음성 메시지 등으로 사전 안내를 실시해왔으며, 사고 발생 시에도 정상적으로 신고 접수(1599-1111)가 가능하도록 상담 센터를 운영한다.

하나은행은 손님과 현장 중심의 혁신 ICT 인프라 구축 사업 '프로젝트 ONE'의 일환으로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손님이 더욱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고, 손님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우선적으로 확보해 내년 2월부터는 차세대 ICT 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일시적 금융거래 중단으로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손님들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손님들께서는 이번 일시 중단에 대비해 꼭 필요한 현금 출금과 환전은 미리 준비해 주시고, 부동산 거래 등 거액의 송금과 자금 수취 상황 등에 대해서도 미리 계획을 수립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우리은행, 어려움 겪는 청(소)년 생계·진로개척 돕는다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복)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으로 (복)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이다.

특히, 금번에 모집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진로 탐색 및 재능 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거주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생계유지 및 가족 돌봄 등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및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및 각 분야 전문가의 1: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10세에서 24세 청(소)년으로 기간은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이며, 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세부 모집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