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던킨, 겨울 시즌 한정 음료 ‘화이트 뱅쇼’ 리뉴얼 출시
■ 샘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3종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3FW ‘인디 슬리즈(Indie Sleaze)’ 컬렉션을 17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자유롭고 힙한 감성의 ‘인디 슬리즈(Indie Sleaze)’ 트렌드를 반영해 워싱 디테일이 돋보이고, 활동하기 편안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유행한 ‘인디 슬리즈’는 1980년대 화려한 맥시멀리즘 문화와 1990년대 그런지 무드가 어우러진 자유분방한 룩으로 표현된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셀린느가 23FW 컬렉션에서 인디록 뮤직을 배경으로 록스타 스타일링을 표현해 ‘인디 슬리즈(Indie Sleaze)’ 키워드가 다시 떠올랐고, 패션 평론가가 ‘인디 슬리즈’ 패션 회귀를 전망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쏘의 이번 23FW 컬렉션은 ‘인디 록을 즐기는 자유로운 무드’를 기반으로 한다. 빈티지 워싱이 들어간 데님 팬츠, 체형의 실루엣을 살리는 니트집업, 퍼가 달린 항공점퍼 등으로 구성돼 웨어러블하면서, 자유롭고 쿨한 감성을 강조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및 유스 컬처를 바탕으로, 자유롭고 힙한 감성에 시크한 스타일을 더한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인디 슬리즈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미쏘의 이번 23FW 컬렉션처럼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를 웨어러블하게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미쏘의 ‘인디 슬리즈(Indie Sleaze)’ 컬렉션은 17일부터 전국 미쏘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 던킨, 겨울 시즌 한정 음료 ‘화이트 뱅쇼’ 리뉴얼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화이트 뱅쇼’, ‘아이스 화이트 뱅쇼’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던킨의 ‘화이트 뱅쇼’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매년 겨울 꾸준히 사랑받는 시즌 음료로, 와인에 과일과 계피 등을 넣어 따뜻하게 끓인 유럽의 겨울 대표 음료 ‘뱅쇼’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료다. 던킨은 이번 연말을 맞아 계절감이 물씬 묻어나는 ‘화이트 뱅쇼’를 더욱 풍부하고 싱그럽게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화이트 뱅쇼’, ‘아이스 화이트 뱅쇼’ 2종은 모스카토 농축액과 상큼한 과일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논알코올 음료로 출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겨울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이트 뱅쇼’를 더욱 풍부하고 싱그럽게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며 “깊은 과일향으로 돌아온 던킨 ‘화이트 뱅쇼’와 함께 다가오는 겨울을 포근하게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샘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3종 출시

샘표 질러(Ziller)가 육포 시장 1위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린 맛없이 더 바삭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3종을 출시했다.

대구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흰 살 생선으로 찜이나 탕, 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특히 다른 생선보다 비린 맛이 적고 껍질이 두꺼운 편이라 껍질을 저며 무침을 하거나 말린 뒤에 튀각을 만들어 먹어도 별미다.

이에 샘표 질러는 오호츠크해에서 공수한 신선한 대구의 껍질만 사용하고, 국내 육포 시장 1위의 기술력으로 비린 맛을 잡았다. 밀가루 반죽을 묻혀 튀기는 대신 대구 껍질을 말린 후 바로 튀겨, 비리지 않고 느끼함도 없다. 여기에 고온 고압으로 부풀린 쌀을 곱게 갈아서 함께 버무려 단백하고 더 바삭하다. 맥주 안주로 제격이며, 한 봉지(30g)에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과 콜라겐 2500mg 이상이 들어 있어 영양 간식으로도 손색없다.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은 맛이 세가지다.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사워크림 어니언’은 상큼한 사워크림에 양파의 풍미를 더해 새콤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와사비마요’는 알싸하게 톡 쏘는 와사비와 마요네즈의 부드러운 풍미가 매력적이며,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핫칠리’는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이 있다.

샘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3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과 GS25, CU,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질러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프리미엄 간식을 계속 선보이며 프리미엄 육포, 어포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르고 싶은 순간 질러’라는 유쾌한 슬로건으로 사랑받는 샘표 질러는 소비자들이 제안한 ‘인생, 뭐 있어? 질러’ ‘고민하지 말고 질러’ 등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패키지에 담아 호응을 얻고 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