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농림축산식품부ㆍ기아ㆍ그리너리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노티드 콜라보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 하나금융그룹, ‘202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천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티맵모빌리티 안전운전점수 60점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티맵 어플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티맵 어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안전운전 실천 다짐을 완료한 고객 중 ▲15회 이상 다짐한 고객 20명에게 카앤피플 카케어 30만원 할인권 ▲10회 이상 다짐한 고객 30명에게 오토오아시스 차량정비 20만원 할인권 ▲5회 이상 다짐한 고객 1,600명에게 GS칼텍스 주유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당첨된 경품은 12월 22일 국민지갑 쿠폰함에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맵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연말 급증하는 교통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긍정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농림축산식품부ㆍ기아ㆍ그리너리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국장, 기아 정의철 기업전략실장, 신한은행 조정훈 ESG본부장, 그리너리 황유식 대표이사(왼쪽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국장, 기아 정의철 기업전략실장, 신한은행 조정훈 ESG본부장, 그리너리 황유식 대표이사(왼쪽부터)

신한은행은 14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63빌딩에서 농림축산식품부ㆍ기아ㆍ그리너리와 농축산 분야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가축 분뇨의 신재생에너지화 ▲스마트 축산사업 협력 등 농축산 분야의 저탄소 생태계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탄소저감 효과 연구 및 측정 ▲온실가스 감축 방법론 개발 등 바이오차 생산 기술 고도화와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를 위한 중장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바이오차는 생물유기체를 통칭하는 바이오매스(Biomass)와 숯을 뜻하는 차콜(Charcoal)의 합성어로 가축분뇨 등을 350도 이상의 산소가 없는 환경에서 열분해 해 만든 숯이다. 약 100년간 탄소 저장이 가능해 탄소저감 효과가 뛰어나며, 토양 개선을 통한 농업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어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 분야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신한은행은 업무협약의 첫 활동으로 경북 의성군의 축산분뇨 자원화 실증 시범 사업의 바이오차 생산 프로젝트에 10년간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는 축산 농가의 주요 온실가스 배출원 중 하나인 가축분뇨를 원료로 하는 바이오차 생산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확보되는 고품질 자발적 탄소배출권을 통해 경영상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을 상쇄하고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농축산 분야의 탄소중립과 농촌 경제의 지속가능성 지원을 위해 민관협력 사업에 동참했다”며 “향후에도 농축산 분야의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지원하며, 녹색금융과 상생금융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노티드 콜라보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까지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협업한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는 만년형 다이어리와 함께 다용도 보관이 가능한 틴케이스,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2종, 활용도 높은 접착식 메모지로 구성됐다. 파스텔 톤의 색감과 노티드의 인기 캐릭터‘슈가베어’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증정한다. ▲KB국민인증서 발급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동의 ▲KB스타클럽 서비스 등록 ▲전자문서 가입 등 총 4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이어리에 적혀있는 More Smiles, More Money 슬로건처럼 고객님들이 2024년 새해에 원하는 모든 것들을 이루셨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다이어리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금융·비금융 생활 전반에 고객의 니즈에 맞춘 풍성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서울대공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KB국민은행은 11일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과 함께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가을맞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 서울대공원 방문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해 연간 350만명의 관람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 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대공원 내 어린이동물원 견사에서 진행됐다. 어린이동물원 강아지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푸른 하늘 아래 초원에서 강아지들이 뛰어노는 디자인의 벽화를 선물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KB국민은행 직원과 가족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으로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하나금융그룹, ‘202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천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202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천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ESG활동으로, 매년 지역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에도 연말까지 ‘2023 모두하나데이’  켐페인의 실천을 위한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그룹 임직원과 가족 130여명이 참여 했으며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교구 만들기’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행복상자’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그룹 임직원들은 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시각장애아동의 촉각 학습용 도구인 점자교구를 정성껏 제작해 국립서울맹학교 시각장애아동 130명 앞으로 전달했으며,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 할 수 있는 환경보호운동 ‘줍깅’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이 위치한 서울 명동일대와 주변 지역의 환경 정비를 시행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에게는 그룹 임직원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직접 제작한 ‘행복상자’ 100개를 전달했다. ‘행복상자’는 각 티슈, 키친티슈, 친환경 수세미, 고무장갑, 타올 등 실용적인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돼 소상공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은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을 지원하고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소상공인 분들께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생과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돼 보람찬 경험이 됐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과 그룹 관계사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방한용품 지원, 취약계층 아동 교육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외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들 역시 현지에서 지역과 밀착된 봉사활동을 진행해 해외 현지에도 ‘모두하나데이’의 ‘나눔의 의미’를 전파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