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저축은행,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 MG새마을금고, 지역상생 프로젝트 'MG랑 가치 소비' 추진
■ 우리금융, 어린이 3000명에게 연극, 뮤지컬 티켓 선물
■ KB신용정보 조순옥 대표, 마약 예방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 동참

NH농협은행 WM사업부 및 가평군지부 임직원 20여명은 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사과농장을 찾아 농촌일손돕기와 마을 환경정비 후 자산관리 상담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수확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사과 수확과 마을 청소를 하며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더불어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융·세무 등 자산관리 상담을 진행하며 농업인들이 평소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하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민경 WM사업부장은“수확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를 하면서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함께하여 다방면으로 도움을 드린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인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농협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금융저축은행,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달 30일 사내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달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오픈한 장애인 근로사업장으로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운영된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 9월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및 잡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 오픈에 맞춰 기부물품 360여점을 전달했다. 또한, 연말까지 200여점의 기부물품을 추가로 전달할 계획이다.

전상욱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기부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넓혀갈 수 있도록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MG새마을금고, 지역상생 프로젝트 'MG랑 가치 소비' 추진

MG새마을금고는 1일부터 한 달 간 2023년 지역상생 프로젝트 ‘MG랑 가치 소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상권의 실질적인 소비 촉진 유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지원사업 참여 방법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등록하거나 새마을금고 지역사랑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을 결제하면 자동 참여된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및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충전금액으로 11월 한 달간 결제한 금액의 5%(1인당 최대 5만원 한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익월 20일경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홈페이지, 더뱅킹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지역상권을 방문해 지역의 활력이 되살아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금융, 어린이 3000명에게 연극, 뮤지컬 티켓 선물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아동복지시설 이용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화관람을 지원하는 ‘우리함께 문화와 만나는 날’ 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함께 문화와 만나는 날’ 사업을 통해 올해 12월까지 서울 지역 100여개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아동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 3000명에게 맞춤형 연극 또는 뮤지컬 단체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50명에게는 연기 교육과 자체 공연을 진행해 진로체험 및 재능발굴 기회도 지원한다.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한다”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소외되지 않는 세상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 KB신용정보 조순옥 대표, 마약 예방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 동참

KB신용정보는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NO EXIT(노 엑시트)' 캠페인에 조순옥 대표가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

'NO EXIT' 릴레이 캠페인은 마약 범죄 및 중독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출구없는 미로’를 형상화한 대표 이미지와 인증사진을 촬영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린뒤 후속주자 2인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KB신용정보 조순옥 대표는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가운데 다음 주자로 이효진 8퍼센트 대표와 이혜민 핀다 대표를 지목했다.

조순옥 대표는 "금번 캠페인이 마약 근절에 대한 우리 모두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돼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