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 창립 50돌, 100년 기업을 향한 항해 시작
- 대전광역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청약 흥행

무주 장학금 전달 사진
무주 장학금 전달 사진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10월 31일 무주 설천면 저소득가구 대학생 4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날 무주덕유산CC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배성수 대표이사와 임직원, 원당천유수인용대책위원회 김종국 위원장,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 이홍교 관장, 무주군의회 오광석 부의장, 문은영 의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학금은 원당천유수인용대책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배성수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밝은 미래를 꿈꾸며 학업에 정진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회의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우건설 창립 50돌, 100년 기업을 향한 항해 시작

대우건설이 지난 1일 서울특별시 중구 대우건설 본사에 위치한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과 임직원, 직원노사협의회, 노동조합 등 총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건설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50년 성장을 통한 100년 기업으로의 도전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제 우리는 고객은 물론 임직원들이 꿈꿔온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그동안의 역량과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도약을 앞두고 있다”며 “이제껏 선배들이 일궈온 대우건설의 50년을 넘어,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우리들만의 이야기로 새로운 역사를 채워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념사에서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우건설인의 내재된 DNA를 발현해 국내를 넘어 해외 곳곳에 우수한 시공능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건설을 넘어 제2의 성장엔진을 발굴해 새로운 차원의 대우건설로 변모하는 50년을 만들어갈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 50년 간 수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극복해왔던 도전정신은 대우건설의 기업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국내외 건설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으나 위기에 강했던 대우건설특유의 DNA를 바탕으로 100년 기업을 향한 항해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청약 흥행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야경투시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야경투시도

대우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공급하는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청약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31일(화)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단지 총 138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1388명이 청약을 접수했으며, 2단지는 총 160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92명이 청약을 접수했다.

이에 따른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은 1단지 10대1, 2단지 5.5대 1이며, 단지 전체의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은 7.6대 1이다.

분양관계자는 "관저동의 7년 만의 새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주변에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예정돼 미래가치가 돋보인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진 것 같다"며 "또한 기본적으로 관저동이 지닌 교육?편의?자연 등의 인프라와 푸르지오의 혁신설계에도 평가가 좋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대전은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은 순위에 따라 대상 주택수의 500퍼센트를 예비입주자로 선정한다”며 “일부 타입은 전략을 잘 짠다면 2순위로 청약당첨을 노려볼만 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관저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계백지구 A1, A2단지에 지하2층~3층, 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총 6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제 단지는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설계로는 대우건설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푸르지오의 클린에어시스템을 통해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청정 시스템이 도입되며, 스마트도어카메라 시스템 등으로 강화된 안전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의 향후 일정으로는 1단지 11월 7일(화), 2단지 11월 8일(수)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정당계약은 1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간 실시하며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 일원에 위치한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