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 Pay만 있으면 항공, 숙박, 렌터카 다 돼
■ 신협사회공헌재단, ‘온세상 나눔캠페인’ 실시 역대 최다 신협 동참 
■ 우리은행, 자녀 계좌 개설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자
■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 수산물 소비 촉진 위한 수협은행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 가입
■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4기 발대식 개최
■ 농협은행, NH올원뱅크 천만고객 달성 기념 이벤트 실시
■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_Best Social Acts' 부문 수상

KB국민은행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비급’은 일상생활 속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궁금한 질문들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콘텐츠로, 가장 소중히 보존되는 책이라는 뜻을 가진 ‘비급’을 만들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가 시민들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며 주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K-비급에 작성하며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번 콘텐츠는 KB국민은행 영업점, 본점,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실제로 구독자들이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등 구독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영업점에서 진행된 ‘내 앞사람은 왜 오래 걸리는가?’편의 댓글에는 ‘이런 생각 저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알게 되니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스마트폰으로 번호표 예약이 가능하다니 앞으로는 저도 적극 활용 해야겠어요’ 등의 내용이 있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신입행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밸런스 게임 ‘9시 출근, 9시까지vs8시 50분까지’편은 3400개 이상의 ‘좋아요’를 얻으며 큰 공감을 얻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서브채널인 ‘별별TV’를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 중이다. K-비급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별별TV 채널에서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궁금할 만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다가갈 테니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 아이폰15 구매고객이라면, KB Liiv M에서 할인도! 경품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아이폰15 구매고객이라면, KB Liiv M에서 할인도! 경품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폰15 자급제 기기 정보를 등록하고, 마케팅활용동의 후 KB리브모바일 전용 앱에서 응모한 만 19세 이상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요금제는 LG U+망 대표 요금제 FLEX LTE, 무제한 11GB+, 7GB+ 등 6종 요금제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할인, 추첨, 경품 등 3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할인혜택은 개통월 포함 3개월 기본료 무료 ▲경품혜택은 신세계이마트상품권 3만원권 1매, ▲추첨혜택은 애플 전자기기(맥북 에어 1명, 아이패드 에어5 3명, 에어팟 맥스 16명)를 추첨해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아이폰15 단말기를 구매 후 통신사 선택을 고민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자급제 단말기와 KB리브모바일 요금제 조합을 통해 가계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멤버십을 통해 연 최대 3만원 상당의 쿠폰을 부여하며, ▲추천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추천인에게 최대 5만 KB 포인트리를 제공하고, ▲보이스피싱보험(무료), 통신비보장보험(무료), 휴대폰분실파손보험(유료)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KB Pay만 있으면 항공, 숙박, 렌터카 다 돼

KB국민카드가 여행하기 좋은 10월을 맞아 KB Pay에서 항공권 예약, 숙박,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KB Pay로 일본 렌터카까지, 다 됩니다!’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패스’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일본 렌터카 예약 서비스는 KB Pay 라이프 탭 여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화면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고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일본 렌터카 예약 가능 지역은 오키나와와 규슈지역(후쿠오카, 구마모토, 가고시마)이며,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통해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된다. 

이달 말까지‘KB Pay에서 국내외 항공권 혜택받아요’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 개인신용카드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5%(최대 7만5000원)를 즉시할인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 개인체크카드(KB국민 기업체크, 비씨플러스, 프리패스 카드 제외)로 결제하면 10%(최대 15만원)를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기간동안 KB Pay로 국내선을 발권하고 탑승하면 ▲대한항공 7% ▲아시아나 항공 5%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며, ▲진에어, 티웨이 항공 3% ▲에어부산 2%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12월 29일까지‘KB Pay에서 똑똑하게 할인받고 숙박 예약하세요!’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에서 예약일 및 투숙일(체크인) 기준 12월 29일까지 TTBB 숙박 상품을 구매하면 국내외 호텔 10%(최대 3만원)를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내 KB Pay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국내외 호텔 10%(최대 5만원)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제공되는 호텔 추가 할인 쿠폰은 국제선 항공권 발권일 후 3영업일 이내에‘KB Pay 여행>숙박 예약>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협사회공헌재단, ‘온세상 나눔캠페인’ 실시 역대 최다 신협 동참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이 이달 14일부터 전국 신협과 함께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난방용품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5년 시작돼 올해로 9회째를 맞는‘온세상 나눔캠페인’은 신협재단 창립기념일인 10월 1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전국 신협 임직원이 본격적인 동절기 추위가 오기 전 한파에 취약한 에너지 취약계층을 미리 발굴해 각 가정에 이불, 온열 매트 등 난방용품을 직접 전달하며 보살피는 신협의 대표 나눔 캠페인이다.

신협재단은 올해 6억5000만원 상당의 난방용품(이불, 온열 매트) 1만3000여개와 생필품, 건강식품 등을 담은 어부바박스 1만여개를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다인 전국 672개 신협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신협과 임직원들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온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4만명의 봉사자가 본 캠페인에 참여해 8만5131가정에 난방용품 16만5000개와 연탄 113만장을 지원하며 겨울철 매서운 추위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에너지 취약계층을 돌봤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 이웃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생필품과 건강식품 등을 담은 어부바박스 2만5000여개도 기부하며 나눔을 확대했다.

캠페인을 통해 난방용품을 지원받은 박용수(가명)씨는 “매년 한파가 심해져 올해는 어떻게 견디나 걱정했는데 꼭 필요했던 선물을 받아서 감사한 마음이다”며 “자식보다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 거 같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윤식 신협재단 이사장은 “매서운 추위에 고생이 많았던 우리 이웃들의 겨울나기가 온세상 나눔캠페인으로 한결 수월해지고 따뜻하길 바란다”며 “신협은 나눔을 통한 사랑의 온기가 전국 각지로 확산되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우리은행, 자녀 계좌 개설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자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이벤트 ‘요즘애들 통장개설’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우리아이 계좌개설’은 우리WON뱅킹에서 미성년 자녀를 둔 법정대리인 부모가 비대면으로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입출식 계좌, 주택청약종합저축, 아이행복적금2, WON플러스예금을 개설할 수 있으며 자녀가 지원 대상일 경우 청약 2만원, 적금 1만원 금융바우처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 부모 고객이 우리WON뱅킹 內 생활혜택페이지 ‘우리아이 계좌개설’메뉴에서 자녀 계좌를 신규하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5000좌를 대상으로 1좌당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5000원권을 자녀 1인당 최대 2개까지 경품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서비스로 자녀의 금융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신종자본증권 3000억원 발행 성공

                                                                     우리은행 전경
                                                                     우리은행 전경

우리은행은 총 300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조기상환권(콜옵션) 행사 조건이 붙은 영구채로, 당초 총 270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리테일 기반 투자자 및 기관투자자 등의 높은 관심으로 최초 모집금액 2700억원의 1.63배에 가까운 수요가 몰려 최종 3000억원으로 증액 발행을 결정했다. 발행금리는 5.38%이다.

특히, 이번 채권은 올해 시중은행 신종자본증권 중 마지막 발행으로, 수요예측 전일 美 국채 금리 급등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 가중 및 고금리 장기화(higher for longer) 예상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IR을 통해 주요 투자자들의 수요를 최대한 이끌어내며 흥행에 성공하였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지난 5월 후순위채 4000억원 발행에 이어 신종자본증권도 성공적으로 발행을 완료하였으며, 이번 발행을 통해 우리은행의 BIS비율은 약 0.18%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토대로 우리은행은 향후에도 BIS비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 수산물 소비 촉진 위한 수협은행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 가입

김종욱 청장(왼쪽 세 번째)과 수협은행 송재영 기업그룹 부행장(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수협은행 직원들
김종욱 청장(왼쪽 세 번째)과 수협은행 송재영 기업그룹 부행장(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수협은행 직원들

Sh수협은행은 16일,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협은행 송도국제도시지점을 방문해 수협은행이 최근 출시한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은 최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수산물 구매실적에 따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공익상품이다.

김종욱 청장은 상품 가입 후, 김종욱 청장은 상품 가입 후, “해양경찰청은 우리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등과 협력해 수산물 유통체계를 어지럽히고 불안을 증폭시키는 각종 불법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바다의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로서 수산업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전 직원들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많은 국민들이 우리 수산물을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공익상품을 출시해 준 수협은행과 수산물 소비상생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4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돕고 실무 역량을 높이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과 좋은 인재 채용이 필요한 기업을 연계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커리어업’을 통해 청년 구직자에게 실제 기업의 과제를 수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족한 점은 교육을 통해 보완하는 등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지원한다.

지난 9월 11일부터 진행된 모집과정에서 3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신한 커리어업 4기 교육생 30여명은 앞으로 6주 동안 가상 기업 ‘쏠 컴퍼니’에 출근해 ▲신입 기초 업무교육 ▲디지털 역량 강화 ▲개인ㆍ팀 프로젝트 수행 등을 거치며 취업을 위한 실무역량을 높여갈 예정이다. 가상 기업 ‘쏠 컴퍼니’는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신논현 1호점에 위치한다.

신한은행은 이 외에도 ▲AI 기반 자기이해 ▲현직 직원 멘토링 ▲PR자료 작성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 성공까지 곁에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농협은행, NH올원뱅크 천만고객 달성 기념 이벤트 실시

농협은행은 종합금융플랫폼 ‘NH올원뱅크’ 천만 고객 달성을 기념하여 10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회차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탭에서 혜택정보 PUSH 알림 동의하고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해당 고객 중 매일 1만 명 추첨을 통해 NH포인트(1000원, 최대 5회 응모가능)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홍보모델 한소희의 축하영상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로 정답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NH올원뱅크 달력(1000개)을 제공한다.

이후 세 차례의 천만고객 달성 기념 대고객 이벤트가 매주 이어질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명품가방, 호텔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응모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천만고객 돌파를 기념해 그동안 NH올원뱅크를 아껴주시고 성원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농협은행의 대표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_Best Social Acts' 부문 수상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에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 및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relevancy(적합성)를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손님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어 화제성을 높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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