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와이드, '2023 대한민국 KS 명가' 선정
■ 대우건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전국 순회 개최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DL이앤씨는 13일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천호3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5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44~84㎡ 중소형 평형 26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일반분양의 타입별 가구 수는 ▲44㎡ 17가구 ▲47㎡A 28가구 ▲47㎡B 21가구 ▲59㎡A 4가구 ▲59㎡B 33가구 ▲59㎡C 22가구 ▲74㎡A 11가구 ▲74㎡B 50가구 ▲74㎡C 29가구 ▲84㎡A 39가구 ▲84㎡B 9가구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주택전시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일원에 위치하며, 운영시간 청약 방법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로 문의하거나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일정은 10월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일,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강남 4구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인 강동구에 들어서 청약 진입장벽이 낮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서울특별시 및 수도권(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또한 전체 일반공급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년, 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또한 주변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인근에 위치한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전용 84㎡의 입주권이 올해 4월 22억 9615만원에 거래됐다. 분양가(13억 2000만원 선)와 비교하면 약 9억 7000만원 높은 가격으로, 같은 강동구에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분양가도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전용 44~84㎡의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하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설계(일부 타입) 등을 적용한다. 또한 전용 74㎡ 이상의 타입부터는 전 가구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며, 화장대와 활용도 높은 다용도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천호공원, 한강공원의 조망권(일부 세대)도 확보했으며, 이 외에 AI주차유도시스템 적용하고, 법적 의무 설치 기준(5%)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된다.

여기에 이 단지에는 DL이앤씨의 여러 특화 상품을 적용해 차별화도 꾀했다. 우선 조리 시 소음은 줄이고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빠르게 제거해 주는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를 적용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에어커튼,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쾌적한 주거생활을 가능하게 했다.

e편한세상의 조경 가치(dePoem)를 담은 조경공간(드포엠가든)도 적용해 단지 중앙광장이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대표 조경 공간으로 꾸며지며, 숲과 연못, 파고라로 구성된 ‘미스티 포레(MISTY FORET)’도 도입해 주민들을 위한 자연 속 휴게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스터디 카페 같은 분위기의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세대 수 대비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메이저 브랜드인 e편한세상이 적용돼 상품성에서도 타 단지와는 차별화되는 완성도를 갖추고 있어 향후 천호뉴타운을 대표할 것”이라며, “특히 강남 4구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진입장벽도 낮은 만큼 가점이 부족한 젊은 청년층부터 다양한 수요자분들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2024년 신입사원 대규모 공채 돌입

DL이앤씨는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공고를 내고 오는 22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100여명이 넘는 대규모 채용으로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신입사원 모집은 주택과 토목, 플랜트, 경영지원 등 DL이앤씨의 모든 사업부에서 37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원 희망자는 DL이앤씨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지원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서류전형과 AI역량검사, 역량기술서 작성 및 1·2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하게 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전통적인 건설회사에서 나아가 프로젝트 발굴부터 기획, 투자, 시공, 운영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디벨로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건설 산업을 이끌어 온 DL이앤씨와 함께 할 열정 있는 인재라면 적극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 포스코와이드, '2023 대한민국 KS 명가' 선정

오른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이광기 경영기획실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원장
오른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이광기 경영기획실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원장

포스코와이드가 지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KS 명가’(이하 KS 명가) 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KS 명가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산업표준(KS) 인증을 통해 모범적으로 성장한 선도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한국산업표준을 적극 활용해 모범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룬 기업이 엄선된다.

포스코와이드는 포스코그룹의 종합부동산 전문회사로 1994년 창립 이래 포스코센터, 포스코타워송도 등 초고층 빌딩부터 골프장, 인프라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설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9년 포스코센터에 KS S 1004(시설관리서비스)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전 사업장 통합 인증 취득 등 현재까지 차별화된 품질관리 서비스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KS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 및 품질관리 시스템, 생애 주기별 건물 관리 등 단계별 기반을 구축하여 시설물의 유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표준화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ISO 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자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강건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이정표를 제시하는 선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업계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했다.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품질경영방침을 이해하고 업무에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와 지속적인 개발에 힘쓴 결과, 품질경영 수준을 높일 수 있었다”며 “KS 명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만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지속성장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 대우건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전국 순회 개최

지난 9월 화서역파크푸르지오에서 개최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현장
지난 9월 화서역파크푸르지오에서 개최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현장

대우건설이 지난 주말 경주센트럴푸르지오(7일)와 평택비전레이크푸르지오(8일)에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입주민들을 위한 음악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대우건설의 입주 고객 대상 서비스인 PRUS+(Pride Up Service)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대우건설은 바쁜 일상 생활로 지친 입주민들에게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기획했다. 최근 5년 내에 입주한 푸르지오 단지를 대상으로 음악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8개 단지에 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1부 전통 연희공연과 2부 오케스트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즐거움이 다가온다’라는 뜻의 다온연희단의 젊고 패기 있는 공연으로 포문을 열고, 2부 오케스트라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인 겨울왕국 ost부터 클래식까지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곡을 연주한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 부스들이 준비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더했다.

지난 7일 행사에 참여한 경주센트럴푸르지오 입주민은 “보통 음악회와 달리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에서는 친숙한 곡들이 많이 나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며 “단지안에서 신명나는 전통공연과 우아한 오케스트라 공연을 들을 수 있어 단지의 품격이 높아지는 것 같고 푸르지오 입주민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진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에는 화명푸르지오헤리센트와 청주힐즈파크푸르지오에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입주민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