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2일 오후 2시 양주시 옥정중앙공원 잔디마당에서 경기북부 구직여성을 위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행사를 연다.

올해로 15년째인 ‘일뜰날’은 경기북부에 거주 중인 경력보유여성 및 구직희망 여성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취업박람회다. 연평균 200여 명의 여성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특정 지역에만 한정되던 기존 취업박람회가 아닌 권역 단위의 행사다.

CJ프레시웨이, 현대에쓰앤에쓰와 시간제 일자리로 인지도가 높은 한국야쿠르트, 구몬학습 외에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까지 총 20개 기업이 조리, 요양, 생산, 제조, 사무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인을 희망하지만, 현장 면접에 참여하지 않는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력서 접수 대행, 1차 서류전형 등의 절차를 지원, 구직자들의 지원 폭을 넓히고 있다.

아울러 경기여성취업지원금 등 주요 여성 취·창업 지원정책을 안내하는 한편, 구직여성들이 접근하기 좋은 유망직종으로서 정리수납전문가, 캘리그라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DISC(행동유형검사) 직업적성 검사, 가상현실(VR)면접, 취업타로, 퍼스널컬러 부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양말목 공예, 페이스페인팅, 프레스버튼 배지 만들기, 원목 교구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경력 보유 여성의 재취업을 응원하는 목적의 거리공연(버스킹)까지 지역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도 열린다.

2023년 경기북부 여성취업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10일까지 ‘잡아바’ 누리집 접수시스템을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를 하지 않아도 행사 당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경기북부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여성가족국 고용평등과,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북부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일뜰날은 경기북부지역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행사로 많은 여성 구직자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지역 주민들이 재취업의 어려움으로 인한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소통의 기회로 준비했고, 경기북부 구직희망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