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은 청년들이 생활 속에서 경험하며 발견한 문제들과 해결방안을 위한 연구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2023년 서울연구원 청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연구원은 ‘서울연구원에 숙제를 주세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글(텍스트)보다는 영상으로 소통하는 것에 익숙한 청년들에게 정책 아이디어 제안 기회를 마련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고 재미있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 중심 연구 소재(아이템)를 발굴하고자 한다.

공모전은 거주지 또는 활동 공간이 서울에 있는 청년(만 19세~39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6일까지다. 

영상 일기(브이로그), 드라마, 따라 하기(패러디) 영상 등 모든 분야(장르)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할 수 있으며, 출품 규격은 ▴일반 영상 3분 이내 동영상으로 1920×1080픽셀 이상(16:9) ▴짧은(숏폼) 영상 1분 이내 동영상으로 1080×1920픽셀 이상(9:16)이다. 두 분야 공통으로 HD 화질 이상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영상 콘텐츠를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2023년 서울연구원청년영상공모전을 포함해 개인 누리 소통망(SNS)에 게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네이버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추후 선정작에 한해 영상 원본 제출을 요청할 예정이다.

작품 출품은 1인당 수량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으나, 입상은 1인 1 작품에 한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1팀)이 수여되고 ▴우수상 200만원(1팀) ▴장려상 100만원(1팀) ▴참여상 30만원(10팀)과 서울연구원장 상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10월 중 서울연구원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이후 수상작은 서울연구원 누리 소통망(SNS), 홍보물 등에서 온라인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박형수 서울연구원장은 “이번 청년 영상 공모전은 서울연구원 창의경영 계획의 일환으로 새로운 청년 참여 창구(채널)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것”이라며, “많은 청년이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가감 없이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