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는 ‘인천과의 기억 NFT로 영원히’를 슬로건으로 웹(Web)3.0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30일에서 31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GBIC) 2023’과 연계해 열릴 예정이다. 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공모전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숨겨진 인천의 명소, 추억 속의 인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인천을 소재로 한 추억과 기억의 사진, 알려지지 않은 인천의 명소 등의 사진을 찍어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에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웹3.0 기술로 나만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사진을 간직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 중 200명을 추첨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로 제작된 인천시 공식 캐릭터 4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또 우수작 10점을 선정해 부상을 수여하고, 선정작은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행사장 내 대형 발광 다이오드(LED) 전광판에 게시할 예정이다.

대체 불가능 토큰(NFT)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으로, 그림·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에 대해 고유한 원본성 및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된다.

발급된 대체 불가능 토큰(NFT)는 소유 목적 외에도 부가혜택으로 모바일 상품권 및 실감콘텐츠 체험관 탐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추가 혜택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내가 블록체인 퀴즈왕’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춘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손혜영 인천시 데이터산업과장은 “이번 ‘인천 지역사진 공모전’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시민들이 신기술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웹3.0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