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현대차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그룹은 ‘2024 독일 올해의 차’에서 기아 EV9과 현대차 아이오닉 6가 각각 럭셔리 부문, 뉴 에너지 부문에 선정되며 독일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EV9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최첨단 사양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BMW의 XM, 렉서스의 RZ 등 유수의 경쟁차들을 제치고 럭셔리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오닉 6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충전 기술 등에서 호평받으며 메르세데스 벤츠의 EQE SUV, 롤스로이스의 스펙터 등을 물리치고 뉴 에너지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뽑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독일 올해의 차는 38명의 자동차 전문 심사위원단이 48대의 신차를 대상으로 △실용성 △주행 성능 △혁신성 △시장 적합도 등을 평가했다. 

△럭셔리(7만유로 이상) △프리미엄(3만5000유로 이상 7만유로 미만) △콤팩트(3만5000유로 미만) △뉴 에너지(전기차, 수소전기차) △퍼포먼스(고성능차) 총 5개 부문에서 올해의 차를 뽑았다. 부문별 수상 모델 중 1대는 10월 초 발표 예정인 2024 독일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된다.

정원정 기아 유럽 권역 본부장 전무는 “유럽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EV9이 이번 수상을 통해 상품 우수성을 입증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기아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EV9을 통해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30일 발표된 영국 ‘2023 왓 카 올해의 전기차’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GV60이 최고 대형 전기 SUV 부문,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EV)이 최고 중고 소형 전기 SUV 부문에 선정됐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