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스프로페셔널, 모발에 생기를 부여하는 리페어 CMC 라인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초코 퐁당 쿠키런' 출시
■ SPC 던킨, ‘아침햇살’과 손잡고 우리쌀 활용한 ‘아침햇살 쌀꽈배기’ 출시
■ 라네즈, ‘네오 베이커리 에디션’ 한정판 출시
■ 이브자리, 2023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출시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 출시
■ 동아제약,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ILCORSO)’가 2023년 가을/겨울(FW) 컬렉션을 본격 출시하고 시즌 화보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시대를 반영하는 실루엣이 강점인 일꼬르소는 이번 시즌 '데이드리머(DAY DREAMER, 공상가)'라는 콘셉트로 현대인이 현실에서 실현하지 못하는 내면의 다양한 열망을 패션으로 표현했다. ▲유선형의 절개 라인 ▲정제된 실루엣 ▲독특한 소재의 촉감 ▲레이어드 디테일 요소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으로, 일꼬르소만의 독창적인 감각을 컬렉션에 담아냈다.  

이번 컬렉션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 ‘OAM.factory’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했다. ‘OAM.factory’은 약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패션 인플루언서 ‘핏더사이즈’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오늘의 일탈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라는 슬로건으로 긍정적인 일탈을 추구하는 캐주얼 브랜드다. 협업 컬렉션은 핏더사이즈가 애정하는 MA-1, 리버서블 맨투맨, 후드 티셔츠 등 90년대 유스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일꼬르소의 감각적인 실루엣과 OAM.factory의 자유로운 브랜드 색깔이 시너지를 내며 색다른 스타일을 탄생시켰다.

일꼬르소는 2023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발매와 OAM.factory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부터 9월 2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인플루언서 핏더사이즈가 참여하는 제품 프레젠테이션, SNS 인증 이벤트, 럭키 드로 경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일꼬르소는 25~35의 사회 초년생 중심의 타깃 소비자로부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로, 스타일리시한 출근룩부터 편안한 데일리룩은 물론, 센스 있는 주말 데이트룩까지 남성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스타일을 제안한다. 일꼬르소의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은 일꼬르소 공식 홈페이지(ilcorso-official.com)와 LF몰,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아모스프로페셔널, 모발에 생기를 부여하는 리페어 CMC 라인 출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9월, 건강한 촉촉함과 엉킴 없는 부드러움으로 모발의 생기를 부여하는 CMC 스무딩 케어 라인 ‘리페어 CMC’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펌, 염색, 탈색은 물론이고 셀프 스타일링 등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된 모발 케어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고객 니즈에 맞는 라인업을 위해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리페어 시카(극손상 모발 전용), 실키 래디언스(염색 손상 모발 전용) 라인에 이어 건조 손상 모발을 위한 보습, 스무딩 케어 ‘리페어 CMC’ 라인을 선보인다.

‘리페어 CMC’ 라인의 공통 컨셉인 세라 CMC 콤플렉스* 함유 제형이 모발에 CMC 영양, 수분을 채워줘 엉킴 없는 모발 부드러움을 부여해준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모발 손상의 원인이 다양해지고 그에 따른 퍼스널 케어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페어 CMC’ 라인의 샴푸, 트리트먼트, 쉴드 세럼은 9월 출시 예정이며 10월부터는 입점 헤어 살롱에서 크림과 오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SPC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초코 퐁당 쿠키런'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해 9월 이달의 맛 ‘초코 퐁당쿠키런’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쿠키런의 대표 캐릭터 ‘용감한 쿠키’를 모티브로 한 9월 이달의 맛 ‘초코 퐁당 쿠키런’은 쿠키처럼 바삭한 식감은 물론 쿠키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다. 고소한 카라멜맛의 ‘쿠키 아이스크림’과 진한 풍미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순 초콜릿 쿠키로 바삭한 식감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초코 쿠키 크럼 리본’과 은은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브라운 버터 쿠키’를 쏙쏙 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용감한 쿠키의 파티타임’을 선보인다. 이달의 맛을 비롯한 총 6가지의 아이스크림 위에 쿠키런 캐릭터 ‘용감한 쿠키’와 ‘설탕노움’을 구현한 초콜릿을 올려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블라스트에 용감한 쿠키와 달콤한 버터 쿠키 크럼블을 토핑으로 올린 이달의 음료 ‘용감한 쿠키 블라스트’ △바삭한 랑그드샤 쿠키 사이에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샌드된 이달의 디저트 ‘용감한 쿠키 샌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31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9월 이달의 맛 제품과 굿즈, 프로모션 정보 등을 예고하는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 콘셉트 영상을 최초 공개 한다. 최초 공개 시간에 맞춰, 실시간 채팅창으로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고 쿠키런: 킹덤 캐릭터 ‘마들렌맛 쿠키’ 목소리 연기를 담당하고 있는 남도형 성우가 출연해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9월 이달의 제품 구매 시 '쿠키런: 킹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와 꾸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9월 한 달 동안 모바일 게임 마니아와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를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쿠키런과 협업해 게임 마니아들의 ‘덕심’을 자극하고, 쿠키와 초콜릿의 완벽한 조화로 입맛을 돋게 할 ‘초코 퐁당 쿠키런’을 출시한다”며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아이스크림 제품 최초 언팩 영상을 선보이니, 9월에도 배스킨라빈스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하며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던킨, ‘아침햇살’과 손잡고 우리쌀 활용한 ‘아침햇살 쌀꽈배기’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풍성한 가을 수확철을 맞아 우리쌀을 활용한 9월 이달의 도넛 ‘아침햇살 쌀꽈배기’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침햇살 쌀꽈배기’는 웅진식품의 대한민국 대표 곡물 음료 ‘아침햇살’과 손잡고 선보이는 제품으로, 우리땅에서 자라난 국내산 쌀로 만들어 맛과 고소한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침햇살 쌀꽈배기’는 ‘아침햇살’을 활용한 글레이즈를 입힌 도넛으로, ‘아침햇살’의 부드럽고 풍성한 쌀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반죽에는 ‘임금님표 이천쌀’을 활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완성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K-도넛’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반죽부터 코팅까지 우리쌀을 활용해 맛과 풍미를 고루 갖춘 ‘아침햇살 쌀꽈배기’와 함께 풍성한 9월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라네즈, ‘네오 베이커리 에디션’ 한정판 출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네오 베이커리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오 베이커리 에디션’은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빵처럼 겉보속촉(겉은 보송, 속은 촉촉) 피부를 완성해 주는 라네즈 네오 쿠션/네오 파운데이션의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했다. 핑크빛 아이보리 색상의 라네즈 네오 쿠션과 네오 파운데이션 2종 제품을 각각 3가지 색상(21C, 21N, 23N)으로 구성했으며, 각 제품에는 크루아상, 프레즐, 컵케익 일러스트를 담았다. 

'네오 쿠션 베이커리 에디션’은 제품 본품과 리필, 휴대전화 액세서리로 구성했다. ‘네오 파운데이션 베이커리 에디션’을 구매하면 본품과 함께 프레즐, 컵케익 모양의 퍼프 2종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네즈 네오 베이커리 에디션은 오늘(3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일(9월 1일)은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빵집을 추천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 이브자리, 2023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출시

 ㈜이브자리가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 하반기 이브자리는 양모 소재 제품군을 확대하는 등 침구에 더 다양한 천연소재를 활용했다. 양모는 외부 공기에 영향을 덜 받고 수분 흡수 기능이 우수해, 환절기를 비롯 사계절 쾌적하게 사용하기 좋다. 이 외 이브자리는 고유의 특성이 우수한 모달, 한지섬유를 이용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이번 이브자리 신제품은 간결함을 극대화한 모던한 스타일부터 색상과 패턴이 화려한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디자인도 특징이다. 시즌 대표 제품인 워너, 프리다, 보니에, 메이저 등을 포함 총 50여 종에 이른다.

워너는 100% 모달을 사용했으며 데오텍스 특수 가공을 거쳐 냄새를 흡수, 소취하는 기능이 우수하다. 깔끔한 디자인의 호텔식 베딩이며, 연그레이와 연베이지 등 2가지 색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프리다는 한지섬유 침구로 항균성, 소취성이 우수하고 피부 자극이 덜하다. 또 생화를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플라워 패턴으로 침실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보니에는 모달과 면을 혼방한 섬유로 만들어 촉감이 부드럽고 색감이 선명하다. 수채화 느낌의 플라워 패턴의 제품으로 로맨틱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메이저는 양모 충전물을 사용해 숙면에 중요한 적정 온습도를 유지해주며, 워싱 처리를 더한 고밀도 면 소재를 적용해 촉감이 톡톡하고 부드럽다. 편안한 아이보리 색 바탕에 띠 라인 포인트를 가미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유경화 이브자리 디자인실 실장은 “침구 소재 또한 유행이 반복되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로 다시 떠오르고 있는 양모 소재 사용을 강화해 올 하반기 이브자리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양모 등 천연소재가 가진 숙면을 돕는 많은 강점을 이브자리 침구를 통해 경험해 보기를 바라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오트를 통째로 갈은 원액에 현미, 보리 등으로 만든 그래놀라를 곱게 갈아 넣어 고소한 맛에 영양까지 강화했다. 190ml 제품 1팩 기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함량은 최소화했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동물성 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국비건심사평가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오트 본연의 부드러운 단맛과 고소한 그래놀라 풍미를 잘 살린 ‘플레인맛’, 오트와 진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 ‘초콜릿맛’ 2종으로 선보인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과일 등 자연원물을 활용한 ‘원물’, 가볍고 바삭한 식감의 ‘팝(pop)’, 단백질 등을 함유한 ‘기능성’ 시리즈 외에 오리온 인기 제과 브랜드와 콜라보한 ‘다이제’, ‘초코고래밥’ 등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이번에 선보이는 오트 드링크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은 낮춰 건강 및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여성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소비 트렌드 속 마켓오네이처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엄선된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아제약,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대표 색상인 진보라색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경하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이 지닌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인지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특허받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함유한 습윤밴드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은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삼출액) 흡수로 습윤 환경을 유지해 딱지 및 흉터 없이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가위로 상처 부위만큼 잘라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방수기능이 탑재된 코팅 소재로 땀이나 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이나 동아제약 공식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스킨가드 관계자는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살균 소독 성분이 함유된 특허받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품으로 2차 감염을 예방하며 까진 상처, 할퀸 상처, 수술 후 상처에 쓰일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상처는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사용으로 흉터 없이 피부를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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