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IT여성기업인협회는 ICT·SW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2023 ICT·SW 여성 창업공모전’을 오는 9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2021년부터 매년 여성 창업공모전을 개최해 ICT·SW분야 여성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ICT·SW 분야와 관련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보안·안전 △플랫폼 서비스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응모할 수 있다.

여성을 팀 대표로 해 최대 5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개인 참가자의 경우 여성만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단체·개인별로 참가할 수 있으나 중복 수상은 되지 않는다.

협회는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2팀 등 총 6팀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4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으로 선정된 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창업 멘토 지원까지 제공받는다.

공모전 접수는 9월 2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2023 ICT·SW 여성 창업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29일까지 공모전 참가를 신청받으며, 2023 ICT·SW 여성 창업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병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팀장은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 창업자들의 도전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여성의 시각에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해 ICT·SW분야 여성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