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비케어,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

동아오츠카는 10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쏘시오그룹 신관 1층 로비에서 나랑드사이다 신규 플레이버 ‘화이트콤부차’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동아오츠카는 신규 플레이버 출시를 기념해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 샘플링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신제품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는 작년 8월 ‘파인애플’과 ‘그린애플’ 플레이버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브랜드 두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플레이버다.

나랑드사이다의 산뜻하고 짜릿한 탄산에 콤부차 식초와 백포도 과즙을 더해 달달함과 상큼함을 더했다.

홍광석 나랑드사이다 브랜드매니저는 “다양한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나랑드사이다의 톡 쏘는 청량감과 함께 콤부차와 백포도 과즙 특유의 새콤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는 250ml 캔과 400ml 페트로 출시하며, 지난 1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유비케어,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

유비케어 의사랑 의료 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유비케어 의사랑 의료 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유비케어가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닥터인포’는 개원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사용 고객의 환자 진료 및 처방에 도움을 준다.

세부적으로는 ▲의사랑 현실 데이터(Real Data) 기반의 메디컬 트렌드 제공 ▲ 신약, 급여 가이드 등 약품 정보 컨텐츠 제공 ▲ 국내외 제약사 웹 세미나 및 교육 일정 안내 ▲ 진료과 별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제공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닥터인포’ 플랫폼과 ‘의사랑’ 진료 화면 연동으로 그동안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접속을 통해 의료정보를 수집·비교 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닥터인포’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는 유저 참여 형 플랫폼으로 개원의들이 매주 업로드 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댓글을 입력하거나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바쁜 ‘의사랑’ 사용 고객을 대신해 유비케어가 환자 진료와 처방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해서 진료 화면에 연동해 의사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라며 “지속적으로 병, 의원 입장에서 경영 및 진료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개원의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