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아동들이 3D캔디펜을 이용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제공=한국도로공사)
지난 8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아동들이 3D캔디펜을 이용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공사 내부 직원에게 제공해온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활용해 김천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한부모·다문화 가정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받지 못하는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와 함께 일상생활 회복을 위한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은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심리상담 아동의 문화 및 여가활동 제공을 목적으로 공사 내부의 홍보관, 재난상황실 등의 시설 견학과 3D 캔디펜을 활용한 ‘나만의 스틱사탕’ 만들기 체험 등의 활동도 병행했다.

이밖에도 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피해가족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을 위한 ‘Stand-up’ 프로그램과 미래세대 정서함양을 위한 ‘비전캠프’ 등 폭 넓은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공해 드릴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