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에서 공유와 박은빈이 은행원이 된 사연
■ KB금융, 성공적인 투자 지원 위한 ‘2023년 하반기 CEO Letter’ 발송
■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로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 가능한 신규 서비스 개시
■ 우리은행,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경품 이벤트 실시
■ Sh수협은행, 펀드 신규고객에 치킨세트 증정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

신한은행은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SHINHAN IS READY’ 환전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SHINHAN IS READY’ 환전 이벤트는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환전소에서 원화 50만원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메시지‘BUSAN IS READY’가 새겨진 여행 가방 네임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한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는 선착순 고객 4000명, 김포국제공항에서는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네임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2030 세계박람회 유력 후보지인 부산을 홍보하고 향후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환전도 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도 응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화 환전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에서 공유와 박은빈이 은행원이 된 사연

KB국민은행은 새로운‘KB 9To6 Bank(이하 9To6 뱅크)’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9To6 뱅크 첫 광고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공유와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얼굴 박은빈이 함께 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저녁 6시까지 운영하는 특화점포‘9To6 뱅크’를 전국 82개 지점으로 이달부터 확대 시행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저녁 6시까지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광고는 9To6 뱅크를 ‘여섯시 은행’으로 표현해 고객이 더욱 쉽게 해당 점포를 인지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네이버, 카카오 앱에서‘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가까운 KB 9To6 뱅크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두시간 더, 가까이 더!’의 광고 카피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면 채널을 확장해 나가는 KB국민은행의 혁신 의지를 담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공유, 박은빈이 선보이는 재치있는 입담과 연기력은 광고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15초 광고 2편은 특별한 상황 설정을 통해 2시간 더 영업하는 9To6 뱅크를 알렸으며, 디지털 영상에서는 공유와 박은빈이 친절하고 전문적인 은행원으로 변신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광고는 TV채널과 유튜브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가까이 있는 9To6 뱅크를 쉽게 찾고 방문할 수 있도록‘여섯시 은행’이라는 네이밍을 기획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며 “82개 지점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9To6 뱅크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이용 고객 97%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특히 2030고객의 경우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전체 이용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9월 해외 신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KB금융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생·해외체재자 사유로 KB국민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거래외국환은행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한 은행을 지정해 해당 은행에서만 관련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외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배우자 등 대리인도 지정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활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유학생 등록금 납부 시기에 맞춰 유학 자금 송금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활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KB골든라이프센터’출범 3주념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은퇴자산관리 전문 상담센터이다. PB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연금자산관리, 건강보험료 절감, 국민연금 활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센터 상담 예약 후 실제 상담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상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KB골든라이프센터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고 KB스타뱅킹의‘세금 아낌이’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경품은 다음달 26일 당첨 고객에게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상담 예약은 KB스타뱅킹,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화상 및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통해 지난 3년간 1만5000 건에 가까운 은퇴자산관리 고객 상담이 진행됐다”며 “3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연금자산관리 상담을 받아 든든한 노후생활을 계획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동남아시아 통화 환전 시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여름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9월 27일까지 동남아시아 통화 환전 고객을 위한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인 거주자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 NEXT에서 동남아시아 5개국 통화를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별도의 이벤트 응모 없이 환율우대와 해외여행자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통화는 태국 바트(THB), 베트남 동(VND), 필리핀 페소(PHP), 말레이시아 링깃(MYR),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 여름 동남아시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외여행에 필수적인 해외여행자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드리는 맞춤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B금융, 성공적인 투자 지원 위한 ‘2023년 하반기 CEO Letter’ 발송

KB금융그룹은 2일,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금융시장 리뷰 및 하반기 경제 전망’, ‘경제 전망을 반영한 KB금융의 자산 배분 전략’, ‘개인·기관 고객들에 대한 투자전략’ 등을 담은 ‘2023년 하반기 CEO Letter’를 발송했다.

이번 ‘2023년 하반기 CEO Letter’ 발송은 지난 1월 개인·기관고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됐던 투자 콘퍼런스 ‘KB Investor Insights 2023’의 일환으로, 불확실한 대내외 시장 환경 등을 고려하여 KB금융의 투자 시각과 해법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2023년 상반기 금융시장 리뷰’ 부문에서는 올 상반기 ‘경제 관점’에서 가장 의미 있는 변화로 투자자의 관심이 ‘물가’에서 ‘경기’로 그 무게중심이 이동했다는 점을 꼽았다. 이는 지난 1년 이상 지속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부담으로 이제는 ‘경기회복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하반기 경제 전망’에서는 3가지 주요 Topic(주제)을 ▲‘연말 미국의 경기침체 진입 가능성’, ▲美 연준의 추가 긴축 여부와 이에 따른 환율 전망 ▲‘한국의 하반기 경기 반등 여부’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하반기 금리, 환율 등의 흐름을 내다봤다.

이어서 ‘경제 전망을 반영한 KB금융그룹의 자산배분전략’ 부문에서는 하반기에 주식과 채권가격이 모두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나, 상대적으로 채권이 보유자산의 전반적인 수익률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투자 선호 자산을 채권자산→주식자산→대체자산 순으로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개인·기관 고객들에 대한 투자전략’ 부문에서 개인 고객들에게는 ‘우량 채권’과 ‘성장주’를 동시에 주목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변동성을 슬기롭게 극복할 것을 권했으며, 금리 매력이 높은 우량 크레딧물(회사채)에 투자하되 장기물에 대한 투자를 권장했다. 또한 기관 고객들에게는 향후 1년여 동안 투자 시 우선 고려해야할 시장으로 중국보다는 미국 주식시장을 추천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의 투자철학은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하여, 그룹의 전문성과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투자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로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 가능한 신규 서비스 개시

하나저축은행은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와 협업해 하나카드로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한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과 연계된 입출금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손님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비대면으로 하나카드를 발급받아 신용카드 기능과 하나저축은행 입출금 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손님 편의성을 제고했다.

신규 서비스는 하나저축은행의 ‘하이하나 보통예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손님이 하나카드 중 ‘원더카드(원더 Free+)’와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에 ‘하이하나 보통예금’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해 발급하면, 전국 하나은행 ATM/CD기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고 현금 인출 시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과 하나카드는 신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예금 금리 우대 및 카드 캐쉬백 이벤트도 시행한다.

먼저,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손님이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한 해당 하나카드를 발급 시 연 0.2%p, 하나카드 결제대금을 ‘하이하나 보통예금’에서 자동이체 등록하면 연 0.2%p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추가금리 조건과 상품의 기본 우대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3.5%(세전)의 금리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하나카드 발급 후 6개월간 매월 10만원 이상 사용 시 다음달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여 최대 12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그룹 관계사 간 결합 서비스를 통해 손님의 편의성을 높이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니즈를 발굴해 손님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앱, 하나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우리은행,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부모가 자녀 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가입 이벤트 ‘내 손으로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를 오는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비대면 가족관계 서류제출로 친권자 여부가 확인된 부모가 우리WON뱅킹에서 자녀 명의 예적금을 신규할 수 있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7월 ‘입출식계좌’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시작으로, 8월부터는 ‘아이행복적금2’와 ‘WON플러스예금’을 추가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또한,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자녀가 금융바우처 지원 대상(기수혜자 제외)이면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 아이행복적금2 1만원을 가입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 고객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에서 미성년 자녀 명의 계좌개설과 응모로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이마트 5만원 상품권 100개 ▲도미노피자 쿠폰 200개 ▲BBQ치킨 쿠폰 200개 ▲스타벅스 커피세트 1000개를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가 자녀들의 용돈 관리 등 자산형성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취약계층 원금상환 지원제도 연장으로 상생금융 실천

우리은행은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2019년부터 시행한 ‘금융 취약계층 지원제도’를 1년 더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2019년부터 우리은행이 시행한 금융 취약계층 원금상환 지원제도는 개인신용대출 연장 시 금리가 연 6%를 초과하는 저신용자 및 고위험 다중채무자의 자립을 돕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도덕적 해이 방지를 위해 성실하게 이자를 납부한 차주의 약정금리 중 6%를 초과하는 이자금액 만큼 대출원금을 자동으로 상환해 준다.

대상 고객이 1000만원 대출에 10%의 금리를 적용받고 있다면 4%에 해당하는 연 40만원을 원금상환 처리해주며, 조기 상환 시에도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이 지원제도를 통해 최근 1년간 총 396억원 규모 대출을 대상으로 원금상환을 지원해 금융 취약계층 자립을 돕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4년간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대출 거래를 이어오신 고객을 지원하며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성실하게 거래하는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펀드 신규고객에 치킨세트 증정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

Sh수협은행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펀드 신규가입 고객에게 치킨세트 등 경품을 증정하는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는 적립식펀드 상품 1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 쿠폰(50명), 빙수 쿠폰(50명), 아이스크림 쿠폰(9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 가입조건은 계약기간 3년과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신청이 필수이며, ELF와 MMF 상품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가입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오는 9월 중순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한편, 수협은행은 펀드 신규가입 고객 중 18세 이하 미성년 고객 600명을 선정해 이벤트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아이스크림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적립식펀드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가족과 시원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펀드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