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 ‘23년 2분기 매출 1조 2188억원 영업이익 -71억원
■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9월 분양 예정
■ 부영그룹,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8월 분양
■ ㈜대림, 자회사 DL㈜ 지분 500억 규모 매입 결정

주니어 보드 활동 모습.
주니어 보드 활동 모습.

DL건설은 MZ세대 임직원 중심의 협의체인 ‘주니어 보드(Junior Board)’를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주니어 보드는 △경영진에 MZ세대 의견 직접 전달 △회사 경영 현황 및 이슈 공유 △MZ세대 관점에서의 제언 등을 통한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현재 입사 4년차부터 8년차 사이의 사원·대리급 임직원 총 9명이 3개조로 나눠 활동 중에 있다.

이들은 △업무 방식 △업무 환경 △소통 방식 등의 개선을 주제로 매월 1회 미팅을 실시하며 아이디어 등을 발굴한다. 이후 도출된 실행 방안을 유관부서와 협의해 최종 결정하고, 해당 안건을 경영진에 공유해 전사 적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DL건설 관계자는 “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으로 대림건설로 출범한 뒤, 각기 달랐던 조직문화를 DL건설의 이름으로 통합하는데 주니어 보드가 기여할 것”이라며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서로 시너지(Synergy)를 창출하는 조직문화 구축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DL㈜ ‘23년 2분기 매출 1조 2188억원 영업이익 -71억원

DL㈜는 7월 28일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조 2188 억원, 영업이익 -71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510억원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60억원 감소했다.

글로벌 경기 회복 지연에 따른 화학 제품 수요 부진으로 주요 화학 계열사들의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친환경 합성고무 사업을 영위하는 카리플렉스와 에너지 발전 사업을 담당하는 DL에너지는 꾸준히 실적에 기여하였다.

DL케미칼은 전반적인 수요 부진 및 중국의 석유화학제품 자급률 상승 등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하지만 폴리부텐 사업은 견조한 수요를 이어나가며 실적을 만회했다. 크레이튼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주요 원자재 가격 흐름이 불안정한 가운데, 수요 부진에 따른 판매가격 하락으로 실적 감소가 불가피했다. 반면, 카리플렉스는 우수한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 우위로 안정적인 실적을 시현 중이다.

비화학 계열사들은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DL에너지는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인수한 미국 발전 자산들의 안정적인 실적 기여로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161억원 증가했다. 글래드는 외국인 여행객 증가와 기업체 수요 회복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8억원 개선됐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부진했던 계열사들의 점진적인 실적 회복을 예상하고 있다.

카리플렉스, DL에너지, 글래드는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 기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크레이튼은 주요 원재료 가격 안정화 및 제품 판매량 확대로 실적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DL케미칼은 초저밀도 폴리에틸렌 등 고부가 제품 개발 및 판매에 따른 수익성 개선을 전망하고 있다.

■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9월 분양 예정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DL이앤씨는 오는 9월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원, 천호3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44~115㎡ 총 5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44~84㎡ 중소형 평형 26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타입별 가구 수는 ▲44㎡ 17가구 ▲47㎡A 28가구 ▲47㎡B 21가구 ▲59㎡A 4가구 ▲59㎡B 33가구 ▲59㎡C 22가구 ▲74㎡A 11가구 ▲74㎡B 50가구 ▲74㎡C 29가구 ▲84㎡A 39가구 ▲84㎡B 9가구 등이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 강동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전체 일반분양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년, 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에서도 경쟁력 높은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스터디 카페 같은 분위기의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세대 수 대비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은 한층 품격 높은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특히 AI주차유도시스템을 적용해 주차 편리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법적 의무 설치 기준(5%)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강동의 중심 입지에서 e편한세상 No.1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향후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주택전시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 부영그룹,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8월 분양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생태연못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생태연못

부영그룹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부산신항 7블럭)에 부산신항 ‘마린애시앙’을 8월 중 분양한다. 부산신항에서는 지난 2014년 이후로 10년만에 분양하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최근 건설업계에 하자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직접 보고 계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계약 절차를 마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부산신항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13~25층, 6개 동, 총 484세대 규모다. 단지 별 세부 규모는 전용면적 59㎡ 140세대, 84㎡(A‧B‧C타입) 344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소나무 ‧ 대왕참나무길 등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주민 운동시설, 티하우스, 석가산과 생태연못, 물놀이터 등을 설치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하면서 티타임과 휴식,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게끔 단지를 조성했다.

부산신항 마린애시앙의 모델하우스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에 위치해 있다.

■ ㈜대림, 자회사 DL㈜ 지분 500억 규모 매입 결정

㈜대림은 28일 이사회를 통해 연결 자회사인 DL㈜의 지분을 매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입 규모는 약 500억원이며, 올해 안으로 해당 지분 매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림은 대주주의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DL㈜의 지분 매입을 결정했다. 이는 최근 DL㈜의 주가하락은 비정상적인 상황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서, 주가부양을 통해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