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글로벌 주요 국가 인기몰이

삼성전자가 게이밍 관련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닷컴에 '삼성 게임 포털'을 국내에 10일 오픈했다.

삼성 게임 포털은 고객들이 스마트폰ㆍTVㆍ게이밍 모니터ㆍPCㆍ헤드셋ㆍ고성능 SSD 등 게이밍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할뿐 아니라 ▲게이밍 제품 정보 ▲국내ㆍ외 전문가 리뷰 ▲제품 구매 혜택과 행사 안내 ▲게임 관련 뉴스를 쉽게 만날 수 있는 올인원 쇼핑 플랫폼이다.

특히,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갤럭시 S23 울트라' ▲별도의 콘솔 기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Neo QLED' ▲49형(124.3cm) 커브드 OLED 화면으로 몰입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OLED G9' 게이밍 모니터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SSD 990 Pro' 스토리지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게이밍 관련 제품 정보를 한눈에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게임 포털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게이밍 기기를 기준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멀티 플랫폼 게임 트렌드에 맞춰 행사 대상 제품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할 경우 1개 품목 기준 최대 20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Neo QLED와 OLED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증정하는 등 특별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성욱 부사장은 "게이밍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게임 관련 제품을 더 즐겁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구매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들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글로벌 주요 국가 인기몰이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이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세이 OLED G9은 49형 크기에 세계 최초로 듀얼 QHD 고해상도(OLED 패널 기준)를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로, 북미∙유럽을 시작으로 한국∙중국∙동남아 등에서 순차적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해 총 3천대 이상 판매됐다.

북미에서는 초기 준비된 1,800여대가 2주일도 안돼 조기 소진됐고, 유럽에서는 700대가 팔리는 등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6월 26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한 시간 만에 100대가 완판됐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를 기념해 7월 10일 오후 6시에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유명 프로게이머 '페이커(Faker)'가 출연해 오디세이 OLED G9을 포함해 23년형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한다.

오디세이 OLED G9은 ▲듀얼 QHD(5,120x1,440) 해상도 ▲110 PPI 화소 밀도(Pixels per Inch, 1인치당 픽셀 수) ▲1,8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 ▲업계 최고 0.03ms 응답속도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이 탑재된 게이밍 모니터다.

또한,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력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 프로(Neo Quantum Processor Pro)'를 탑재해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와 명암비를 조정하는 AI업스케일링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다.

한편, 지난 26일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된 그래픽 디자인용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은 3일만에 준비한 제품 100대가 모두 판매됐다.

이 제품은 모니터 최초로 '스마트 캘리브레이션(Smart Calibration)'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모니터의 색상과 밝기를 원하는 값으로 조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세계 최초 듀얼 QHD 해상도가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은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