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보건복지부 제공)
(포스터=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와 합동으로 4일 오후 2시 보코서울강남호텔에서 ‘기후 위기가 내 삶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제7차 미래 건강전략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토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기후 위기가 우리의 삶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건강정책 및 건강증진 지원사업의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첫 번째 분과에서는 두 개의 주제 발표와 지자체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먼저 채수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미래질병대응연구센터장이 ‘기후 변화가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하고, 이어 고광욱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기후 위기 대응 건강도시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부산광역시 및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그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해 온 기후위기 대응 건강증진사업의 현황 및 성과를 소개한다.

두 번째 분과에서는 경희대학교 공과대학 유가영 교수의 진행으로 주제발표자 2인과 5인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건강정책 및 건강증진 지원사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서면 환영사를 통해 “기후변화는 국민 건강의 주요 결정요인”이라며, “오늘 포럼을 계기로 기후위기에 대응한 건강증진정책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개토론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누구나 실시간 댓글을 통해 발표 및 토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질문할 수 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