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파리바게뜨, 대통령 해외순방 맞춰 조용한 응원 눈길

SPC 배스킨라빈스는 나만의 아이스크림 조합을 만들어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3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최종 우승작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3차까지 진행된 ‘토너먼트 형식’의 대국민 투표를 기반으로 최종 후보작을 선정했으며, 지난 해 보다 더욱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아이스크림 레시피 응모자 수만 작년과 대비해 2만 명이 증가한 10만 명을, 1∙2∙3차 총 득표수는 약 65만 명(해피앱 계정 당 1일 1회 투표권 제공, 중복투표 포함)을 기록해 작년 총 52만 명의 투표 참여자를 넘어서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등 수상작 ‘초코, 우리 헤이즐넛’은 커피와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섞어 달콤함을 더하고 초콜릿 칩과 헤이즐넛을 넣어 식감을 살린 아이스크림으로, 인기 아이스크림과 재료를 풍성하고 조화롭게 구성해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심사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1등 수상자에게는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응모작은 10월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2등 ‘나는 딸기치오’는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상큼한 딸기를 조합해 피스타치오의 강한 맛을 딸기 아이스크림이 잡아주는 완벽한 조합으로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3등 ‘브라우니 쥬빌레’는 브라우니와 체리의 새로운 만남에 달콤한 크래클 퍼지 시럽을 곁들여 눈길을 끈다. 2등 700만원, 3등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우승작은 심사위원 점수(40% 반영)와 3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60%)를 합산하여 선정되었다. 심사는 플레이버의 ‘독창성’과 아이스크림에 대한 이야기가 ‘제품명’에 표현되었는지, 확실한 ‘콘셉트’에 다채롭고 흥미로운 제품의 ‘스토리’인지 등 다각도로 분석하는 엄중한 과정을 거쳤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짧은 제품명 안에 맛 표현과 위트까지 담은 응모자의 센스가 엿보이고, 신제품으로 출시될 10월 시즌과도 잘 어울리는 플레이버”라며 1등 수상작에 대한 심사평을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작년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창의적인 레시피를 응모하고, 투표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준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배스킨라빈스만의 브랜드 경험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 파리바게뜨, 대통령 해외순방 맞춰 조용한 응원 눈길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SPC 파리바게뜨 미딩점에 대통령 순방 환영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물이 설치된 모습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SPC 파리바게뜨 미딩점에 대통령 순방 환영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물이 설치된 모습

프랑스 파리에 8개, 베트남에 11개의 파리바게뜨와 리나스 매장을 운영 중인 SPC는 윤석열 대통령 프랑스•베트남 순방 일정에 맞춰 현지 매장에 대통령 순방 환영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물을 비치해 양국 국민들과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SPC그룹은 이와 함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사장이 대통령 베트남 국빈 방문에 경제 사절단으로 함께했으며, 만찬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인 및 관계자들과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