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봉 시인이 세 번째 시집 <위로>(월간 순수문학간행)를 최근 출간했다.

이창봉 시인은 1962년 강원도 원주에서 출생, 경동고 상단 문예반에서 시 창작을 시작했고 중앙대학교 동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했다. 시인은 1997년 현대시학에 <종이비행기를 접으며>외 5편이 정진규, 이승훈, 박상배 추천으로 등단하며 작품 발표를 했다. 시집으로 2006년 <헤이리노을>을 현대 시단에서 출간했고, 2019년 <낙타와 편백나무>를 푸른사상에서 발간했다. 중앙대 예술대학, 현재 중앙대 예술대학원 미디어 스토리텔링 전공 교수(겸임)로 재직하며 시와 예술 등을 강의 하고 있다. 해공 신익희연구소장, 남촌문화예술원장으로 문학예술 발전을 위해서 일하고 있다.

한양대 국문과 교수 윤석산 시인(전 시인협회 회장)은 시 해설에서 “이창봉 시인은 사물의 내포적 본질을 직관으로 바라보고 또 열정적 미토스의 언어를 통해서 시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나아가 풍부한 상상을 통해 시적 울림을 극대화하고 있는 시인”이라고 소개했다.

윤 시인은 또 “이창봉 시인의 시를 읽게 되면 우리는 사전적 의미를 뛰어 넘어서 우리가 관습적으로 알고 있는 의미를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되며 이러함은 곧 일상화된 삶에 충격을 주어 사물, 사실과의 신선한 만남을 이루게 하는 현대시의 중요한 기법인 '낯설게 하기'의 한 모습을 보여 준다”고 평했다. 

이창봉 시인

이창봉 시인은 이번 세 번째 시집 발간하면서 지역 문화예술 단체인 남촌문화예술원 주최로 오는 30일 4시 경기 광주 '일곱계절의 정원'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하며 독자와 만날 계획이다. 8월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두 번째 북콘서트를 열며 오는 11월에는 서울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창봉 시인은 “이 시를 통해서 시대에 소외 받고 상처 받은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다”면서 “시인은 시를 쓸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며 이때 오직 자연의 의미와 존재를 오롯이 만나며 그 속에서 신이 가르쳐 주는 말을 들으며 옮겨 적는다”고 말했다. 

이 시인은 이어 “가슴에 품고 사는 종이꽃이 생생한 생화가 돼서 세상을 활짝 밝히게 하는 꿈을 꾸며 산다. 앞으로 현대 미디어를 통해서 많은 대중들이 공감하는 시를 쓰고 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