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전문가, 여행자 참여하는 가이드북/여행지도 서비스

- 오픈 기념 하와이, 하이난 항공권 제공 이벤트 등 선보여

최근 해외 자유여행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여행 콘텐츠 서비스는 기존 오프라인 가이드북과 활성화되지 않은 일부 웹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 자회사 마리오랩(대표이사 박성재)은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가이드북과 여행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가이드 '투어팁스(www.tourtips.com)'를 베타 오픈했다.

1~2명의 저자가 2~3년에 한번 업데이트하는 기존 가이드북과 달리 투어팁스는 여행가이드, 상품전문가, 현지 거주자 그리고 일반 여행자가 함께 만드는 차별화된 가이드북을 지향한다. 또한 2주마다 업데이트되는 웹버전은 태블릿PC, 스마트폰에 담아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투어팁스는 정식 서비스 오픈을 앞둔 지난 3월 페이스북에서 실시한 홍콩/싱가포르 여행지도 이벤트에서 준비된 인쇄지도 500세트가 하루만에 신청 마감되고, PDF파일 지도 다운로드는 3주간 5천건이 넘는 등 이미 많은 여행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홍콩, 싱가포르, 오사카, 파리 지역의 가이드북, 여행지도 서비스 외에도 블로그/카페/전문가가 엄선한 추천여행지 정보, FIT여행자 맞춤형 추천숙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20개 도시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526일까지 투어팁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가하면 하와이 항공권, 하이난 항공권, 여행용 캐리어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또한 선착순 2만명에게 여행지도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리오랩() 박성재 대표는 "정보는 공유할 때 그 가치가 빛을 발한다. 앞으로 투어팁스는 여행자와 여행업계가 함께 참여하고 상생하는 서비스를 통해 국내 자유여행시장을 선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리오랩() 소개

마리오랩()2012년 설립된 하나투어 자회사로, 하나투어가 20년간 쌓아온 여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여행정보 유통 사업 및 대고객 여행정보 제공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중소 여행사에서도 하나투어의 여행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의 여행정보 플랫폼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