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축제 ‘우리, 함께’(제공=서울시)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축제 ‘우리, 함께’(제공=서울시)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는 ‘한부모가족의 날’(5월10일)을 맞아 지난 6일 오후 12시30분 소태산기념관에서 '2023년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8년 국가기념일로 제정, 올해로 5회를 맞는다. 서울시는 혼자서 양육과 경제활동을 감당하고 있는 한부모를 응원하기 위한 축제를 2011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2023년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부모가족, 유관기관 종사자와 서울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공식 행사는 12시 30분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보인스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홍보대사인 김미경 배우의 응원 메세지,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축하공연과 퍼포먼스, 한부모가족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다. 

또한, 서울시가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달부터 매월 111명에게 7만원 상당의 ‘푸드 전용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간식ㆍ생필품 등(140만원/월)은 별도로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이날 행사에서 서울시-세븐일레븐-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간 3자 후원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후원협약의 주요 내용은 향후 3년 간 한부모가족을 위해 7억원 상당의 후원(푸드전용모바일상품권 및 간식·생필품 등) 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날 공개되는 사업명은 한부모들이 직접 응모를 통해 결정했다.

오프라인 축제와 별도로 온라인 축제도 10일까지 진행된다. 축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룰렛타임, 럭키박스, ox퀴즈, n행시 짓기, 가족 카피라이팅, 빈칸을 채워봐, 이름짓기 미션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기청정기, 커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 온라인·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는 한부모가족을 응원하는 인식개선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부모가족들이 마음껏 즐기고 서로 응원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한부모가족이라서 겪는 어려움이 없도록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세심한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