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새마을금고 재단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실시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우측 두번째)이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엠디에스코리아를 방문하여 ㈜엠디에스코리아 문동준 대표이사(우측 첫번째)에게 식품 제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우측 두번째)이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엠디에스코리아를 방문하여 ㈜엠디에스코리아 문동준 대표이사(우측 첫번째)에게 식품 제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이석용 은행장이 지난 2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엠디에스코리아를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이석용 은행장은 문동준 ㈜엠디에스코리아 대표이사와 함께 현판식을 갖고,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하였다.

농협은행은 우리농가와 농식품기업간 상생 발전을 위해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왔다. 올해에도 10개사를 선정해 여신우대, 제품판매 및 홍보지원으로 농가와 기업의 지속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엠디에스코리아는 1995년 창립이후 웰빙 샐러드 생산을 시작으로 가정간편식을 제조하고 있으며“가장 맛있고 안전한 최고의 식품”을 위하여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 및 지속적인 연구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엠디에스코리아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제조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및 지원으로 농업금융 전문기관으로서 농협은행 정체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석용 은행장은 현판식 이후 파주읍 관내 독거노인 등 지역소외계층 나눔을 위해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 파주쌀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 MG새마을금고 재단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실시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저출생 현상에 따른 지속적인 출생인구 감소라는 국가적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와 협업을 통해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기획한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은 협약을 맺은 354개 새마을금고에서 2023년 5월 2일부터 진행한다. 

2022년 6월 1일부터 2023년 5월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출생 아동의 통장에 10만원 이내의 ‘출생축하금’을 지급한다. 총 7억원이 소요되는 이번 사업에는 MG새마을금고 재단과 참여 새마을금고에서 각각 3억5000만원을 출연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새마을금고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재단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저출생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아이 키우는데 필요한 보육·출생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성장한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이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균형적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