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와 3개 건설사 합동 ‘민간·공공협력 안전교육 협의체’ 출범식 (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와 3개 건설사 합동 ‘민간·공공협력 안전교육 협의체’ 출범식 (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6일 김천혁신도시 본사에서 롯데건설, DL E&C, GS건설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공공협력 안전교육 협의체'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체는 안전에 대한 민간·공공 교류 및 협력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한국도로공사와 3개 건설사는 협의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안전교육 협의체(2회/연)를 통한 안전교육 우수사례 공유 및 업무 담당자간 네트워크 구축, 기관별 체험교육시설 개방, 안전교육 콘텐츠 제공 등이며, 이를 통해 안전교육 발전 및 산업재해 예방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안전체험교육시설인 도로안전교육센터(충북 영동) 및 건설안전트레이닝센터 2개소(경기 용인, 경남 의령)를 운영중에 있으며, 롯데건설의 안전체험관(경기 오산), GS건설의 안전혁신학교(경기 용인), DL E&C의 안전체험학교(대전 유성) 등 교육시설을 상호 개방·공유 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안전교육 협의체는 민간과 공공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협력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체험형 안전교육 표준안을 마련하는 등 안전교육 선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