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2023년 제2차 경영전략회의 개최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미화 선물 기획전' 홍보 캠페인 실시
■신협, 성장 다큐멘터리 '너의 꿈을 어부바' 유튜브서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올해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1조800억원이 증가한 28조3000억원으로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은 하나은행의 장점인 손님 맞춤형 서비스에 있다. 특히 퇴직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는 방문상담 서비스의 경우 퇴직연금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세무 등 재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함께 진행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비대면의 경우에도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연금닥터 서비스 등 자기주도형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전문 상담원의 유선상담은 물론, 디폴트옵션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들을 위해 전문 상담원으로 구성된 디폴트옵션 현장지원팀 등 개인손님에서 기업손님에 이르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손님의 입장에서 은퇴 후 충분한 노후자산을 준비하고, 어려움 없는 은퇴 후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수익률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 퇴직연금과 함께라면 쉽게 풍족한 노후준비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2023년 제2차 경영전략회의 개최

Sh수협은행이 올해 1분기 경영실적 결산 결과 세전당기순이익 907억원, 총자산 62조6350억원, 고정이하여신비율 0.52%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이같은 1분기 성과와 향후계획 등을 공유하는 ‘2023년 제2차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주요임원, 19개 금융본부장, 전국 영업점장 등 2백여 명이 참석했다.

본 회의에 앞서서는 1분기 성과 우수영업점과 RM영업점장에 대한 시포상, 핵심사업 부문별 마케팅 우수사례 공유의 시간도 가졌다.  

강신숙 Sh은행장은 “지난 1분기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부족한 저비용성예수금과 핵심예금, 비이자이익 증대에 더욱 노력하고 아울러 연체대출 감축을 위한 리스크관리에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특별승진 및 승급제도를 도입해 열심히 일하고 우수한 성과를 내는 직원이 우대받고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인사체계를 유연하게 혁신했다”며 “누구나 자신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외화 선물 기획전’ 홍보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외화 선물 기획전-외화 선물하기와 외화 예금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미국 달러화 기준 10달러부터 500달러 상당의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NH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다.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는  90%, 중국 위안화(CNY)는 40%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수취인은 외화 선물 수취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외화 예금하기’는 최대 10개의 통화를 자유롭게 적립 가능한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 예금’을 영업점 또는 비대면(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했을 경우, 만기약정이자에 대해 ▲월복리 지급 ▲외화현찰 수수료 면제 ▲환율 50% 우대 ▲해외(당발)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이연호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은 “원거리에 계신 부모님께 외화선물을 통한 해외여행 용돈 드리기, 자녀에게는 외화예금 가입으로 조기 환테크 및 글로벌 경제에 대해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협은행의 다양한 외환 상품 및 환율우대와 함께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협, 성장 다큐멘터리 ‘너의 꿈을 어부바’ 유튜브서 공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신협이 후원하는 학교 스포츠 단체와 국악 꿈나무들의 성장 다큐멘터리 ‘너의 꿈을 어부바’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이번 다큐멘터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내일을 위해 끊임없이 달리는 꿈나무들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1년의 제작 기간이 소요됐다. 총 3편으로 구성된 ‘너의 꿈을 어부바’는 대전 동산고 탁구부 등 8개 비인기 종목 스포츠 단체와 전통한국음악예술원 국악 영재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생생한 도전기를 12개 에피소드에 걸쳐 담아냈다.

1편 ‘스포츠꿈나무 주니어편’에서는 강구초 축구부, 조양중 볼링부, 무주중고 바이애슬론부, 입석중 유도부를, 2편 ‘스포츠꿈나무 시니어편’에서는 강원컬링연맹, 대전 동산고 탁구부, 조대여고 핸드볼부, 함양육상연맹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3편 ‘전통음악 꿈나무편’에서는 전북 군산에 소재한 전통한국음악예술원의 판소리, 타악, 무용 영재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신협의 유튜브 다큐멘터리 ‘너의 꿈을 어부바’는 신협중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신협중앙회 유튜브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너의 꿈을 어부바 EP.3 ‘전통음악 꿈나무편’ 시청소감 및 응원 댓글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김윤식 회장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기를 바라고 국악 꿈나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세계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