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제약, 아이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 발매
■ K2, 경량 바람막이 '스내피 아노락' 출시
■ 비레디, '블루 수분 선크림' 출시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

LG유플러스가 대학 캠퍼스에 특화한 국내 유일의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4일 출시했다.

유버스(UVERSE)는 고객을 의미하는 'you'와 메타버스에서 따온 접미사 '-verse'의 합성어로, "고객을 위한, 고객 맞춤형, 유플러스의 메타버스"라는 의미를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유버스 개발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1위 클라우드 운영대행사업자(MSP)인 '메가존', 글로벌 게임 개발사 '갈라랩'과 협력했다.

유버스는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인 클라우드 기반의 MaaS(Metaverse as a Service) 형태로 출시됐다. 정형화된 맵에 표준 공간만 제공하는 기존 B2C 메타버스 서비스와 달리, 유버스는 현실을 그대로 미러링한 가상공간에서 학교별로 특화한 전용 공간과 학사에 필수적인 기능을 갖췄다.

유버스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 ▲수업·특강 참여, 입학·취업 상담, 도서관, 상설홍보관 등 대학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특화 기능을 갖춘 활용성 ▲입학 전부터 졸업 후 활동까지, 연중 교과·비교과 일정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성 ▲인증을 거친 학생과 교직원만이 접속 가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유버스에서는 강의, 상담, 소셜(채팅, 친구 관리), '스터디윗미', 홍보(영상, 배너), 캠퍼스 투어, 축제 및 행사, '마이룸'(아바타·공간 꾸미기) 등 캠퍼스 라이프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대표 기능인 '유버스 강당'은 한 번에 1000명 이상 동시 수용이 가능해 대형 강의 및 각종 교내 행사 진행에 적합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투표도 진행할 수 있다. 또, 발표자와 참여자는 질의응답을 통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유버스 상담실'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입학·취업은 물론 캠퍼스 생활에 대한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고, 1인·주변·공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채팅이나 영상채팅, 팔로워·팔로잉 관리 등 다양한 소셜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스터디윗미'는 젠지세대 사이의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으로, 영상 플랫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송출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는 콘텐츠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목표 달성률을 측정하거나 주·월간 학습 시간 통계를 확인해 학습에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유버스에서는 2가지 방식으로 캠퍼스를 구현할 수 있다. 대학 표준맵을 선택할 경우 기본 플랫폼 요금만으로도 이용 가능하고, 대학의 주요 건물을 3D 모델링으로 구현하면 각 대학교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 '미러월드'로 캠퍼스를 꾸밀 수도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학생과 학생, 대학과 대학, 대학과 지역사회를 잇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유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버스에서 협업하는 대상을 캠퍼스 주변의 소상공인·지역사회·기업 등으로 확대하는 등 플랫폼 기능을 확장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상무)은 "유버스는 대학 고객의 목소리를 수렴해 만든, 오직 대학만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라고 밝히며 "국내 모든 대학이 큰 비용 부담 없이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를 가질 수 있고, 대학생 누구나 즐겨 찾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 향후 대학과 기업을 연결해 정보 공유 및 인재 채용을 할 수 있는 생태계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아제약, 아이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 발매

동아제약은 아이를 위한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이뮨챔피언의 주성분은 액상 다래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주요 성분인 다래추출물은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실시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면역 과민반응 지표인 혈중 알레르기 항원(IgE) 및 알레르기성 염증 매개물질이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면역 과민반응이란 알레르기를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으로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이 있다. 면역체계가 불균형 할 경우 각종 먼지, 황사, 꽃가루 또는 음식물에 과민한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될 수 있다. 아이들의 면역체계는 성장과 함께 발달하게 되는데 만 12세 시기까지는 균형 잡힌 면역기능을 잘 확보하는 것이 좋다.

이뮨챔피언은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으며, 젤리 스틱 제형으로 15ml씩 1회용으로 낱개 포장돼 있어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청포도맛으로 출시됐다.

제품은 1일 1회 1포 섭취하면 되고, 약국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이뮨챔피언 브랜드 매니저는 “비염, 아토피 알레르기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면역 과민반응은 면역체계 불균형으로부터 유발되는 것이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이뮨챔피언이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K2, 경량 바람막이 '스내피 아노락' 출시

K2가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경량 바람막이 자켓 ‘스내피(SNAPPY) 아노락’을 출시했다.

스내피 아노락은 가볍고 편안한 아노락 스타일의 경량 바람막이로 우수한 스트레치 기능으로 착용감과 활동성이 뛰어나 야외 활동이 많은 봄 아우터로 제격이다. 부피가 적고 가벼워 낮에는 덥고 저녁에 기온이 떨어지는 봄철 아웃도어부터 초여름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여성용은 파스텔 컬러의 배색형 자켓, 남성용은 모던한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봄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여성용인 스태피 아노락 W는 2가지 파스텔 컬러를 조합한 배색형 자켓으로, 봄 계절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스카이 블루와 바닐라 색상이 출시됐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레이어드 티셔츠, 조거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들과 매치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코디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 제품인 스태피 아노락 ECO는 긴팔과 반팔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가볍고 스트레치가 뛰어나 활동성이 우수하다. 긴팔은 라이트 그레이와 카키, 반팔은 카키 컬러로 출시됐다. 

이양엽 K2 상품기획부 이사는 "일교차와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가 잦은 봄에는 가볍게 휴대하거나 착용할 수 있는 경량 바람막이 자켓을 추천한다”며 "운동이나 액티브한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전천후 봄 아우터로 활용가능하다"고 말했다.

■ 비레디, '블루 수분 선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블루 수분 선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남성의 피부 특성, 사용 행태에 따른 뷰티 루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비레디는 남성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번들거림이나 두꺼운 발림성을 꺼린다는 점을 고려해, 오일 성분을 덜어내고 67% 이상을 수분 베이스의 성분으로 구성했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피부 진정, 과도한 유분 방지 및 피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초밀착 마이크로 레이어™기술을 접목해 촉촉한 로션처럼 끈적임 없이 바를 수 있으며 흡수력이 빠르다.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하고 가볍게 발리지만 자외선 차단은 국내 최고 등급의 지수(SPF50+/ PA++++)로 강력한 효과가 있다.  

또한 여러 단계의 클렌징을 번거로워 하는 남성들을 위해 한 번의 세안만으로도 말끔하게 세정할 수 있는 '이지 워시' 타입을 적용했다.

우컨신상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