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 MZ세대 고객 패널 ‘KB D.MZ’ 운영
■ KB국민은행, 튀르키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 Sh수협은행, ‘Show me the 여행’ 이벤트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공식 SNS 채널을 확대하고,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사업과 다문화 관련 정보, 우수 지원사례 등을 보다 폭넓게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먼저, ‘우리, 친구해요 EVENT’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공식 SNS 3개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이웃을 맺고 친구에게 추천하는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8일까지 SNS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참여자 300명에게는 감사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3월 8일부터는 네이버 웹툰 플랫폼에서도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 1만명에게는 네이버 웹툰에서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선물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힘써왔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SNS 채널을 통해 유익한 소식과 함께 소통과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B금융, MZ세대 고객 패널 ‘KB D.MZ’ 운영

KB금융그룹은 금융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MZ세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밀하게 청취하고 이를 플랫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고객 패널인 ‘KB D.MZ’ 1기를 모집한다.

‘KB D.MZ’란 ‘KB Digital MZ’의 줄임말로 ‘KB금융의 디지털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에 대한 고객의견을 전달하는 MZ세대 패널’을 뜻한다.

모집대상은 KB를 포함한 금융사의 뱅킹, 증권 MTS, Pay, 손해보험 플랫폼 서비스 중 2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평소 자산관리 및 금융상품·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1985년~2004년생 MZ세대 고객으로, 모집인원은 50명이다.

‘KB D.MZ’에 선정된 MZ세대 고객은 약 7개월 동안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M-able 미니(KB증권), KB손해보험(KB손해보험), KB Pay(KB국민카드) 등 KB금융의 주요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집단토론,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개선·신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 D.MZ'가 제시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MZ세대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기울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디지털 서비스에 신속하게 적용하기 위해 ‘KB D.MZ’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고객중심의 ‘No.1 금융플랫폼’ 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튀르키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실시

KB국민은행은 강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등을 송금 시 수수료 면제 및 환율우대 제공 등 해외송금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KB국민은행은 개인과 기업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해외송금 상대 국가가 튀르키예인 경우 지역 및 송금 사유와 관계없이 송금수수료 전액을 면제한다.

또한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해외송금하는 경우 송금수수료와 전신료를 전액 면제하고 환율 우대도 100%까지 적용한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 등 비대면채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전산시스템이 구축되는 오는 20일부터 시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소중한 가족들과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 국민에게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튀르키예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Show me the 여행’ 이벤트

Sh수협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개인고객 25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Show me the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Show me the 여행 이벤트를 통해 ▲여행적금 ▲헤이(Hey)적금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중 하나 이상 가입한 고객 2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과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 가입조건은 6개월 이상, 20만원 이상 신규가입과 자동이체 신청이 필수다.

이벤트 기간, 미션을 달성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가입되며, 오는 4월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늘면서 MZ세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여행적금'은 6개월 만기 기준 최고 6.0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적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연 3.8% 금리가 제공된다. 

또, 해양환경보호를 지원하는 ESG 공익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은 1년 만기 기준(정액적립식) 최고 연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Show me the 여행 이벤트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파트너뱅크·헤이뱅크)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봄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이나 단기 목돈 마련을 목표로 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수협 회원조합 외환업무 지원

Sh수협은행은 어업인에 대한 금융서비스 확대 및 수협 회원조합과의 상생 차원에서 150억원 규모의 외화환전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앞서 수협은행은 38개 수협 회원조합과 외환사업 관련 협의를 갖고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전국 314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총 1134만불(한화 150억원 규모) 한도의 외화자금 지원방안을 수립했다.

수협은행은 매년 회원조합과 외화자금 지원한도 부여에 관한 약정을 체결하고 회원조합에 외화시재를 지원하고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은 “외화자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만큼 수협은행도 회원조합의 외화환전사업 관련 자금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하고 “수협 회원조합과의 상생을 통해 어업인을 비롯한 대고객 서비스 품질과 편의성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