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전용 ‘생딸기’ 5종 출시
■ 투썸플레이스, 아인슈페너 2023 & 딸기 초콜릿 링딩동 케이크 출시
■ 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 출시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서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가량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는 발송 전에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RCS비즈센터에서 검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스팸 메시지 발송에 따른 고객 불편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통신 3사는 5월까지 ‘RCS 이미지 템플릿’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 이미지 제작 지원 이벤트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이동통신 3사는 RCS를 통해 메시지 신뢰도 및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업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발송한 RCS 메시지에 실제 해당 기업이 보냈음을 확인해주는 ‘안심마크’ 삽입을 확산하고 있다. 예를 들어 카드 결제 알림 메시지 상단에 해당 카드사의 ‘인증마크’와 ‘안심문구(확인된 발신번호)’가 부착돼 발송되는 형태다.

RCS 메시지의 특장점인 기업고객 브랜드로고와 브랜드명 노출 기능을 기존 문자 발송 고객에도 확대 제공하고 있다. 기업고객이 RCS 비즈센터에서 브랜드 등록만 하면 발신번호 대신 브랜드가 표시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메시지의 신뢰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RCS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중소상공인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RCS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전용 ‘생딸기’ 5종 출시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으로,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제철 딸기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즌 한정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토핑을 듬뿍 올린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토핑과 딸기 크림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끌어올린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달콤하고 상큼한 생딸기 라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올린 ‘라이브 인 딸기라떼’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 부드러운 케익도넛에 귀여운 딸기 요정을 올린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던킨의 ‘생딸기’ 신메뉴 5종은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인 ‘던킨 라이브’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제공한다.

던킨 관계자는 “제철 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생딸기’ 5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매장을 방문해 갓 만든 딸기 신제품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투썸플레이스, 아인슈페너 2023 & 딸기 초콜릿 링딩동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인슈페너와 초코 케이크 등을 출시했다.

‘아인슈페너 2023’은 2020년 선보여 높은 인기를 끌었던 ‘아인슈페너’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음료다. 아인슈페너 2023은 아메리카노 대신 라떼를 베이스로 활용해 부드러운 라떼에 더욱 더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얹어 맛은 물론 SNS 인증샷을 유발하는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투썸이 제공하는 3가지 원두(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 디카페인) 중 선택해 취향에 따라 다르게 즐겨볼 수 있다.

클래식 티(Tea)에 프루티한 맛과 향을 더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 ‘피치 블랙티’도 출시했다. 복숭아의 달콤함과 우롱차, 블랙티의 향기로움을 한아름 담아 조화롭게 블렌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다. 복숭아의 달콤함이 블랙티의 강한 바디감을 순화시키고 우롱차의 향긋함을 끌어올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선사한다.

디저트 신제품 ‘딸기 초콜릿 링딩동’은 미국식 홈메이드 레시피 ‘딩동(DING-DONG) 케이크’를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초콜릿 가나슈로 도톰하게 코팅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초콜릿 러버들에게 특히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운드(홀), 조각(피스) 케이크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말까지 한정 판매 예정)

이외에 작년 홀리데이 시즌에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즌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된 '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도 상시 판매를 시작했다.

투썸플레이스는 관계자는 “투썸이 선보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음료와 디저트로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밸런타인, 화이트데이 시즌 사랑하는 사람들과 부드럽고 달콤한 여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투썸만의 노하우와 소비자 니즈를 접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동아제약은 어린이를 위한 생약 성분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베나치오키즈는 일반의약품 소화제 ‘베나치오’의 어린이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현호색·감초 등의 생약 성분 함유로 위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빠르게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린이 배앓이에 자주 동반되는 설사, 묽은 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매(매실을 훈증한 생약 성분)와 아선약 성분이 함유 됐다.

베나치오키즈는 딸기향과 복숭아향 2가지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는 아이들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베나치오키즈는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편리하고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다. 패키지 디자인은 동아제약의 어린이 브랜드 캐릭터 ‘판디’를 적용해 친숙함을 더했다.

1갑에는 10ml 스틱형 파우치(만 5세~8세 기준 1회 복용량)가 총 6포 담겨있다. 만 1세 이상 복용이 가능하며, 1일 3회 복용하면 된다.

박수민 동아제약 베나치오 브랜드 담당자는 “베나치오키즈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어린이 전용 소화정장제다”며 ”소화불량과 함께 배앓이에 동반되는 정장, 묽은 변,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 출시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오늘(7일)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

로이드의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포 마이 러브, 포 마이 발렌타인’(For my love, for my Valentine)을 주제로 출시한 한정판 선물세트다.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로이드의 시그니쳐 상품인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와 수제 하트 초콜릿 및 메시지 카드로 구성된다.

로이드의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에 사용된 다이아몬드는 110년간 전해 내려온 영국 왕실의 대표 주얼리 ‘컬리넌 다이아몬드’를 그대로 재현한 보석으로, 우아함과 로맨틱한 무드를 가득 담고 있다.

컬리넌 다이아몬드는 세계 최대의 페어컷(물방울) 다이아몬드로 대관식 왕관, 메리 여왕의 반지, 엘리자베스 여왕의 목걸이와 브로치를 장식하는 등 영국 로열 패밀리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라고 말하며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가득 담긴 스페셜 기프트와 함께 사랑하는 이와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