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 본사 디지털 광고판 운영 실시
■ KB국민은행,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 모집

왼쪽부터 김성훈 강서사업부장, 강승구 강북사업부장, 조은주 신임 서울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정종관 중앙사업부장
왼쪽부터 김성훈 강서사업부장, 강승구 강북사업부장, 조은주 신임 서울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정종관 중앙사업부장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서울 관내 사무소장과 임직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조은주 서울본부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조은주 신임본부장은 1968년 충남 태안 태생으로 1987년 농협중앙회 입사, 2018년 태안군 부지부장, 2019년 업무지원센터 단장, 2020년 농업금융부 농업금융컨설팅투자단 단장, 2021년 지역사회공헌부 부장을 역임하였다.

특히,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여성정책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농촌복지 제도개선 추진과 정책제안은 물론, 여성농업인 지위향상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서울농협에서 최초의 여성본부장으로 취임한 조은주 신임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힘든 경제위기 환경에서 교토삼굴(狡免三窟)의 자세로 위기를 극복하여 서울본부를 범농협 최고의 수익센터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가슴속에 농업·농촌을 품겠다”며 포부를 밝혔고,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 구현을 위해 서울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우리금융그룹 본사 디지털 광고판 운영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그룹 콘텐츠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우리금융그룹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 우리은행 본점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우리금융그룹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산을 총 망라했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 'I+YOU=우리'와 '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편의 모델인‘아이유’를 대형 광고판을 통해 볼 때는 압도감 마저 느껴지며,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번에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크기의 광고판으로 환율,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볼 수 있어, 광고판이라기보다는 볼거리가 풍성한 공공 정보판이라는 느낌이 든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디지털 광고판 운영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기보다는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추후 우리금융그룹 내 공모를 통해 디지털 광고판의 이름도 붙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 모집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까지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팬슈머’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고객패널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과제수행 등의 활동을 통해 KB국민은행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창구이다.

이번 제4기 ‘KB국민팬슈머’는 지난해보다 1000명 확대해 4000여명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이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KB국민팬슈머’에 선정된 고객은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KB국민팬슈머’ 선정 고객 중 ‘KB국민팬슈머 리더’를 선발하여 서비스 체험, 인터뷰 등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추가로 수행한다.

‘KB국민팬슈머’는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 시 포인트리를 지급받는다. ‘KB국민팬슈머 리더’에게는 온라인 설문조사 외 과제 수행과 인터뷰 참여를 통해 추가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관점에서 KB국민은행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KB국민팬슈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소통으로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