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사운드 UX 디자인’ 프로젝트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디프랜드 IT본부 경험디자인팀 소속 박병우 주임(우)이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김홍주 국장(좌)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사운드 UX 디자인’ 프로젝트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디프랜드 IT본부 경험디자인팀 소속 박병우 주임(우)이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김홍주 국장(좌)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가 주관한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수행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겨루는 행사다. 석•박사 학생이 산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기술적 문제를 기업과 함께 연구한 산학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경연한다. 

바디프랜드 IT본부 경험디자인팀과 국민대학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사운드경험디자인연구소가 함께 진행한 ‘바디프랜드 사운드 UX 디자인’ 산학 프로젝트는 쟁쟁한 경쟁을 뚫고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사운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여, 기업과 고객의 제품 및 서비스 접점에서 일관성 있는 청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본 과제에 참여한 경험디자인팀 박병우 주임(국민대학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박사과정 4학기)은 “단발적인 사운드 대응이 아니라 앞으로 바디프랜드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 및 서비스에 연속적인 사운드 경험이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다양한 인터랙션 디자인 분야에서의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경험디자인팀은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디자인(Invisible) 영역’도 꾸준히 연구하며 그 성과를 내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감성적인 만족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바디프랜드만의 경험 디자인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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