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 NH농협은행 정보보호부문, 화훼농가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

KB금융그룹이 26일 대한민국 유일의 복싱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최현미 선수와 북한 이탈 청소년 대안학교인 해솔직업사관학교 학생과의 유쾌하고 가슴 뭉클한 만남을 담은 ‘챔피언니-세상을 바꾸는 도전’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랜 기간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세상을 놀라게 한 챔피언 최현미 선수와 더 나은 세상을 꿈꾸며 대한민국에 첫 발을 내딛은 북한 이탈 청소년의 뜻깊은 만남을 통해, 세상의 편견에 당당히 맞서며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대한민국 복싱 국가대표 최현미 선수는 동양 유일의 슈퍼페더급 챔피언으로 22년째 단 한 차례도 패한 적이 없는 무패복서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9일, 10차 방어에 성공하며 통산 20승1무의 무패행진도 이어갔다. 11세에 복싱을 시작하여 18세에 WBA 페더급 최연소 세계챔피언이 된 이후 14년째 세계 최장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해솔직업사관학교는 대한민국에 입국한 북한 이탈 청소년들을 위해 설립된 대안학교로 미취학, 미취업으로 사회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성장과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공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한 북한 이탈 청소년을 대상으로 최소 3년에서 5년간의 교육과정 동안 진로상담, 적성발굴, 직업 교육을 통한 취업, 나아가 가정을 꾸리는 사회정착에까지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영상에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해솔직업사관학교를 방문한 최현미 선수가 학생들의 일일 멘토로 변신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겨있다. 최현미 선수는 세계챔피언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학생들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의 멘토로 출연한 최현미 선수는 “대한민국 복싱 국가대표가 되면서 제 왼쪽 가슴에 태극기를 달고 뛰었을 때가 챔피언이 되었을 때보다도 더 행복했던 기억이 난다”며 “앞으로도 친구들이 실패에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계속 도전 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에 출연한 해솔직업사관학교 김원범 학생은 “최현미 선수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평소에 꿈꿔왔던 목표를 향해 더 달려가서 최현미 선수처럼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확고해졌다”며 “꿈 같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세상의 편견을 깨고 자신의 한계를 넘기 위해 도전하는 친구들을 보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다양성의 힘이 더 존중 받고 커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행동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공존과 상생을 바탕으로 그룹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상은 KB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KB금융은 ‘Korea Better’ 캠페인 시리즈 영상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K-Bee 프로젝트’로 꿀벌 생태계 회복을 지원하고, ‘K-Bag 프로젝트’로 플로깅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식량위기 극복을 위한 ‘K-Bab 프로젝트’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환아를 위한 기부금 전달

(왼쪽)이승종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본부장과 (오른쪽) 박수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왼쪽)이승종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본부장과 (오른쪽) 박수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KB국민은행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월부터 KB국민은행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된 고객경험 모바일조사에 응답한 고객 수에 따라 적립되었다. 설문조사 마지막 ‘KB국민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환아지원 캠페인’ 페이지는 고객이 설문조사에 참여함으로써 적립된 후원 금액, 후원 아동 사연 등 운영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는 KB국민은행 고객의 영업점 방문부터 퇴점까지 고객경험 전반에 대해 설문하고, 비대면 채널에서도 채널별 편의성 등 이용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파악한 고객의 목소리를 수용해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보완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취업준비생을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운영

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부터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4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3회에 걸쳐 14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4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이틀간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나에게 맞는 기업 찾기,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취업 필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취업캠프 종료 후에는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받고 6개월 동안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고취 및 구직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오프라인 교육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7일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2차)’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IBK기업은행-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박청준 기업은행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장(오른쪽)과 김석호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장(왼쪽)
박청준 기업은행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장(오른쪽)과 김석호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장(왼쪽)

IBK기업은행은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지하철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 포스터 제작과 함께 홍보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전 포스터는 서울교통공사 공식 캐릭터 ‘또타’와 기업은행 카드 이미지를 활용해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4개 원칙을 인식하기 쉽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해당 포스터는 사고가 잦은 21개 역의 500여개 승강장에 부착되며 향후 사고 예방을 위해 더 많은 역사에 확대 부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지하철 발빠짐 사고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정보보호부문, 화훼농가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 지난 25일 정보보호부문 박수기 부행장과 직원들이 경기 용인시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화분갈이, 화분나르기, 영농 폐자재 및 폐비닐 수거 등 환경정화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박수기 정보보호부문 부행장은“영농철 일손 부족과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