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런칭
■ GS건설·서한·까뮤이앤씨, 신입·경력 채용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지난 4일부터 2023년도 학교단체 수학여행 및 수련활동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2017년 7월에 개원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내에 소재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로 총 86객실 내 67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는 국가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교육 및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수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의 총 6종이며, 특히 안전하게 활동을 실시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에 지도자들의 자격 적격 여부 및 프로그램 등을 사전에 신고하는 의무 등을 준수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이번 2023년도 학교단체 수학여행 및 수련활동의 사전예약을 통해, 우리 시설을 방문하게 되는 청소년들이 보다 의미 있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열심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런칭

롯데건설이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의 협업을 통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에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를 런칭했다. 다가올 ‘메타버스 분양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에 런칭한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방의 기술력으로 뛰어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의 입지 및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풀 이용이 가능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특징을 반영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일부 세대의 정보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CG로 확인할 수 있으며, 조망 가능한 뷰(일부 타입)도 엿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 관람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 공간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 경험의 수준을을 한 단계 높여줄 것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상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입주 후의 생활 모습까지 그려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대’를 선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GS건설·서한·까뮤이앤씨, 신입·경력 채용

 

건설업 채용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찾고 있다. 자재값 급등과 금리인상 등 부정적인 업황에도 지속 성장을 위해 우수 인재를 잇따라 모집하는 모습이다.

4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GS건설, 서한, 까뮤이앤씨, 자이씨앤에이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에 나섰다.

◆ GS건설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주택, 인프라, 플랜트, 분산형에너지, 환경, 구매, 재무, 안전, 품질 등이며 16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석사포함) 졸업(예정)자로서 2023년 1월 입사 가능한 자 △TOEIC Speaking 혹은 OPIc 성적 보유자(2020.09.01 이후 취득 성적에 한함) △남자의 경우 입사일 전까지 병역의무를 완료한 자 또는 면제자 △해외출장 및 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 코스닥상장 건설업체 서한의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 전기, 영업, 재무, 관리, 토목, 설계, 외주, 영업, 전산 등이며 1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기타 각 분야별 자격·경력요건을 충족하는 자 등이다.

◆ 코스피 상장 건설사 까뮤이앤씨 모집부문은 건축, PC건축, 기계·전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4년제 건축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건축 관련 자격증 소지자 △경력직의 경우 해당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등이다.

◆ GS건설 계열사 자이씨앤에이(구 S&I건설) 모집분야는 건축(건축시공, 설비시공, 전기시공), 안전관리 등이며 16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자원하면 된다. 공통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22년 11월 입사 가능자) △전학기 평균 B학점 이상(4.5만점 기준 3.0 이상) △토익 60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120점 이상 또는 OPIC IM1 이상 또는 신HSK 4급 210점 이상 또는 JPT 600점 이상 (최근 2년 내 취득, 유효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 등이다.

이밖에 주요 건설사들의 수시·상시 채용도 활발하다. 호반건설(7일까지), 우미건설·이랜드건설(9일까지), 현대건설·DL이앤씨(10일까지), 현대엔지니어링(11일까지), 대우건설·반도건설·대보건설(12일까지),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14일까지), 동부건설(15일까지), 태영건설·계룡건설·한신공영·쌍용건설·씨제이대한통운·범양건영(채용시까지) 등이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